(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18’ 부스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29일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이게 될 부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오는 11월 15일 개막하는 지스타 2018에서 B2C관과 야외 광장, B2B관에 전시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B2C관에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40인 대전 체험존과 상시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 AR 포토존과 ‘배틀그라운드x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MD샵’,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영상존’도 구성할 방침이다.
아울러 야외 광장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IP를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 부스가 운영되며,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카카오게임즈 B2B 부스도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사전 캐릭터 생성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공개서비스에 앞서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5일부터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가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다운로드 한 클라이언트에 접속해 공개서비스에서 사용할 닉네임과 캐릭터의 클래스를 선택하고 캐릭터의 외형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생성을 완료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방침이다.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투표 개시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네티즌 투표가 29일부터 오는 11월 5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부문별 후보작을 살펴보면 본상 ‘콘솔패키지/아케이드/보드’ 부문에는 ‘더 도어’가, ‘모바일’부문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나이츠크로니클 △복싱스타 △블레이드 2 for kakao △아이언쓰론 △야생의 땅 : 듀랑고 △에픽세븐 △열혈강호 M △오버히트 △이카루스 M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인기게임상 ‘국내’ 분야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에픽세븐 △오버히트가, ‘해외’ 분야에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뮤 오리진 2 △콜 오브 듀티 : 블랙 옵스4가 포함됐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레드나이츠’, 할로윈 데이 기념 이벤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11월 8일까지 ’Trick or Treat! 쿠작과 함께하는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전투를 통해 쿠작 몬스터를 처치하면 ‘할로윈 펌킨’을 100%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펌킨 개수에 따라 ‘할로윈 영웅 신화장비’와 ‘기묘한 펌킨 박스’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소환수 3종(세리아, 인어, 사투르)의 기능이 개선됐다. 세리아는 스킬 개방과 밸런싱 보강으로 공격 능력과 생존력이 강화됐으며, 인어는 전체 치유량 향상을 통해 회복 효과가 증가됐다. 사투르의 경우 기존 스킬(치유의 빛, 차선책 등)에 버프가 추가돼 생존 능력이 향상됐다.
넥슨,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참가팀 공개
㈜넥슨은 29일 EA Korea Studio(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e스포츠대회인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의 그룹 스테이지 참가팀 명단을 발표했다.
먼저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열리는 ‘EACC 그룹 스테이지’에 참가할 12개팀 명단을 공개했다. 한국,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 7개국에서 선발된 각국 대표팀은 4개 그룹에 3개팀씩 포진해 조별리그를 펼친다.
또 총 상금 25만 달러 규모의 8강 토너먼트인 ‘EACC 넉아웃 스테이지’는 같은 달 16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대회 현장에는 세계 최고 클럽의 라커룸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포토존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 박지성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 이벤트가 마련됐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TGS ‘올해의 MMORPG 게임상’ 수상
펄어비스는 PC MMORPG '검은사막’이 '태국 게임쇼’(이하 TGS)에서 '올해의 MMORPG 게임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태국 방콕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TGS는 동남아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게임쇼다. 매년 △온∙오프라인 투표 △차트 순위 △대세감 △서비스 퀄리티 등을 집계해 △베스트 MMORPG △베스트 음악 게임 △올해의 모바일 게임 △올해의 온라인 게임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함영철 펄어비스 사업실장은 “펄어비스를 대표하여 태국의 검은사막 이용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이용자분들의 큰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에 이렇게 큰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서비스와 업데이트로 보답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