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와 ‘전통문화 지킴이’ 활동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특급호텔 더 플라자와 함께 전통문화 지킴이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후원으로 문화재청, 문화유산국민신탁,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참여로 충북 보은의 보성 선씨 우당 선영홍 종가의 고택에서 진행했다. 한국에 유학 온 외국인 대학생과 주한 헝가리, 미얀마 대사관 직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직원 등 총 30여명이 참여했다.
우선 보은 우당 선영홍 종가의 고택을 직접 방문해 21대 김정옥 종부에게 종가 고유의 내림음식인 ‘가오리찜’과 꽃의 색감을 표현한 ‘화양전’ 등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종가 고택의 대청마루와 안마당 환경정화 등의 보존활동과 문화해설사가 보은 우당 선영홍 종가의 역사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하여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화그룹의 ‘함께 더 멀리!’ 정신을 기반으로 더불어 함께 하는 사회를 위해 종가 전통문화 지킴이 사회공헌을 지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 중국 최대 규모 ROI 광고제서 수상
신세계면세점은 중국 최대 규모의 광고제 중 하나인 ‘ROI광고제’(ROI Festival)에서 입상하며,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ROI광고제는 중국 내 열리는 가장 국제적인 광고 행사로, 캠페인의 투자 대비 효과(ROI) 및 크리에이티브 우수성 등을 주요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 20여개 국에서 선보인 총 3439개 작품 중 입상한 국내 브랜드는 신세계면세점과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신세계면세점은 위챗(웨이신) 내 공식 계정을 통해, 명동점을 가상 공간으로 구현해, 쇼핑 아이템 찾기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브랜드의 매력을 친근한 캐릭터와 게임 방식으로 풀어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히 중국 내 80~90년대 생에게 익숙한 빠링호우와 지우링호우 캐릭터를 게임에 활용해 2만3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중국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中 고객 광군제 프로모션 진행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 축제인 11월 11일 ‘광군제’를 앞두고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광군제 프로모션은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 중문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현금 포인트, 쿠폰 제공 및 기획 상품 균일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광군제 당일인 11일까지는 매일 총 11회의 상품 구매를 한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증정하는 ‘11일간의 홍빠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광군절의 유래와 면세 쇼핑 관련 퀴즈를 맞추는 고객에게 현금성 포인트인 I-캐시 및 결제 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시크릿 적립금’ 제공 혜택을 주는 ‘면세 쇼핑 능력고사’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는 총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한정 시간 선착순 할인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블랙딜’ 기획전도 열린다. 기획전에는 산타마리아 노벨라, 꼬달리, 펜할리곤스, 칼린, 제이에스티나 등 인기 뷰티, 패션, 잡화 브랜드가 참여하며, 11월 한 달간 매일 릴레이로 공개될 예정이다.
CU, 61주년 ‘112의 날’ 경찰청장 감사패 수상
BGF리테일은 창설 61주년 ‘112의 날’을 맞아 POS 긴급신고시스템 개발·올바른 신고 캠페인 홍보 등 ‘112 신고 문화 정착’에 공적을 인정받아 경찰청장 감사패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 해 6월 경찰청, 외부 자문 위원 등과 함께 업계 최초로 결제단말기(POS)에 ‘긴급 신고’ 기능을 추가한 ‘POS 긴급 신고 시스템’을 전국 CU 매장에 도입했다.
POS 긴급 신고 시스템은 결제 단말기(POS)에 위급상황 발생 시 누를 수 있는 ‘신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112 신고가 가능하다.
또한 112 신고와 동시에 CU고객센터, 가맹점주, 담당 임직원에게 신고 사항이 함께 전송되는 다중(多衆) 신고 기능도 갖췄다.
회사 측은 전국 1만3000여 모든 CU 매장에 단순·표준화된 신고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은 물론, 범죄 예방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홈플러스, 빼빼로데이 기획전 실시
홈플러스는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맞아 다양한 막대과자들을 대용량 기획팩 등으로 마련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막대과자를 의미하는 숫자 1이 4개나 들어있는 매년 11월11일을 기념하는 빼빼로데이는 친구, 연인, 동료, 가족들에게 막대과자를 선물하는 날로 통용되고 있다.
이에 홈플러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홈플러스에서만 판매하는 ‘홈플러스 전용 기획팩‘을 비롯한 다양한 막대과자 기획팩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무려 36개의 빼빼로(초코·아몬드·누드빼빼로 각 12개)가 한 박스에 담겨있는 롯데 자이언트빼빼로’(1692g·4만2480원) △제품 패키지를 인기캐릭터 오버액션토끼와 협업해 제작한 롯데 8각 빼빼로(448g·1만1520원)’△해태 포키 기획 14팩’(588g·1만80원) 등을 홈플러스에서만 단독 판매한다.
빼빼로데이 당일인 11일까지는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