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Fun마케팅 대전] "나도 '펀 세이빙' 해볼까"…직장인에 인기 쑥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권 Fun마케팅 대전] "나도 '펀 세이빙' 해볼까"…직장인에 인기 쑥쑥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12.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하나銀 등 "재미+알뜰' 갖춘 신개념 적금상품 출시 봇물
가입 부담 줄이고 재미는 늘린 금융상품으로 젊은층에 큰 호응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신한은행의 쏠편한 작심3일 적금 ⓒ신한은행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가입 부담을 낮추고 모으는 재미는 늘린 금융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의 소소한 소비를 줄이고 알뜰히 모아 목표를 달성하면 각종 우대금리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어 빡빡한 소비패턴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

우리은행은 ‘위비 짠테크 적금’을 판매 중이다. 매주(52주간)또는 매일 저축액을 늘려 적립하는 상품이다. 우리은행 모바일 앱에서 52주 짠플랜, 매일매일 캘린더플랜 등의 적립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50주 이상 적립하면 연 1.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매일 적립하는 상품은 200일 이상 납입 시 연 1.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최대 연 2.7%의 금리를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의 ‘오늘은 얼마니 적금’은 문자메시지로 매일 ‘목표를 위해 얼마나 저축하시겠어요?’라는 저축알람을 받을 수 있다. 문자에 답장을 보내면 해당 금액이 자동으로 저금되며 주기적으로 저축하는 습관은 물론, 바쁜 생활을 하는 직장인들도 잊지 않고 저축할 수 있게 도와준다.

KB국민은행의 ‘KB라떼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인터넷과 KB스타뱅킹 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연금저축 상품이다. 소액을 모아 목돈을 마련하는 ‘카페라떼 효과’를 기반으로 설계된 대표적인 짠테크족 맞춤형 상품으로 젊은 직장인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소액을 쉽게 입금하는 ‘아이콘 입금’, KB카드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을 자동으로 저축하는 ‘KB카드 연계 자동적립 서비스’ 등 젊은 세대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은행은 ‘작심 3일도 여러 번 반복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컨셉의 ‘쏠편한 작심 3일 적금’을 출시했다.

일반적인 적금 형태에서 벗어나 요일별·소액 자동이체, 6개월 만기로 설계해 부담 없이 적금을 만기하고 목돈을 만들 수 있게 했다. 자유적립식 적금이지만 고객이 최대 3개 요일을 지정해 자동이체를 할 수 있으며 자동이체 등록 요일 수에 따라 우대금리가 0.1%씩 가산된다.

또한 웹툰작가 ‘그림왕 양치기’와 협업해 상품안내, 가입 등 화면에 고객의 이해를 돕는 웹툰을 넣어 차별성을 더했다. 웹툰은 적금 경과일수에 따라 새롭게 추가되며 고객들은 웹툰과 함께 만기까지 재미있게 적금을 납입하고 조회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요일별 소액 이체를 통해 부담 없이 만기까지 적립할 수 있도록 상품을 만들었으며 웹툰과 결합해 재미의 요소까지 더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