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오늘] CJ CGV, ‘CGV스타필드시티위례’ 공식 개관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영화오늘] CJ CGV, ‘CGV스타필드시티위례’ 공식 개관 등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2.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CJ CGV, ‘CGV스타필드시티위례’ 공식 개관

▲ CGV스타필드시티위례 로비 전경 ⓒ CJ CGV

CJ CGV는 14일 경기도 하남시 위례 신도시에 ‘CGV스타필드시티위례’를 공식 개관했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 쇼핑몰(5층~9층)에 위치한 CGV스타필드시티위례는 소파 좌석으로 편안함과 안락함을 선사하는 컴포트 시트(comfort seat)로 구성된 특별관을 포함해 총 6개관 882석으로 운영된다. 특히, CGV스타필드시티위례 전관에는 영화 사운드를 자동으로 최적화시키는 옵티마이저(optimizer) 기능을 탑재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극장 디자인은 도심 속 작은 쉼터의 느낌을 줄 수 있는 ‘CGV 로프트(Loft)’ 콘셉트로 꾸며졌다. 로비 곳곳에는 푸른 식물로 꾸며진 ‘그린테리어(Green+Interior)’에 넓은 테이블과 의자로 꾸며진 라운지 공간이 마련됐다. 천장은 통유리로 꾸며진 개방형 디자인으로 제작돼 따스한 햇살과 온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CJ CGV는 CGV스타필드시티위례 개관을 기념해 14일 하루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 영화 시사회를 개최한다. 애니메이션 ‘극장판 헬로카봇 : 백악기 시대’,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 ‘토마스와 친구들: 우정의 대모험’을 비롯해 ‘명당’, ‘안시성’, ‘신과함께-인과 연’, ‘너의 결혼식’ 등 7개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CJ CGV는 극장 할인 혜택과 풍성한 선물을 담은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롯데컬처웍스, 국내 최초 VR 영화 전문 영화관 ‘VR 퓨처시네마’ 오픈

▲ VR 퓨처시네마 ⓒ 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는 오는 15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 7층에 국내 최초 VR 영화 전문 영화관 ‘VR 퓨처시네마(VR Future Cinema, VFC)’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VR퓨처시네마는 24석 규모로 VR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메인존과 6X4 m 스크린을 통해 VR 영화 관람 전 Pre-Show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프리존, 컨셉 아트 이미지와 상영예정작을 확인할 수 있는 갤러리 존으로 구성됐다.

VFC의 좌석은 모션체어 기능이 탑재된 시뮬러레이터가 설치돼 있어 입체적인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VR제작업체 '비브스튜디오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초정밀 1인승 시뮬러레이터를 통해 몰입각을 극대화하고 어지러움증을 최소화하는 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VR퓨처시네마의 첫 번째 상영작은 <볼트 : 혼돈의돌> (VOLT : Chaos Gem)이 선정됐다. <볼트 : 혼돈의 돌>은 최근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전자전 2018 KES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Best Content'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한편, 오픈을 하루 앞둔 14일에는 특별체험단을 맞이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하는 15일부터 2주간 프로오픈 기간으로 무료 체험 이벤트 및 특별 할인 이벤트 등 오픈 기념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 메가박스, 음악 다큐 <콜드플레이: 헤드 풀 오프 드림스> 단독 상영

▲ <콜드 플레이 헤드 풀 오프 드림스> 포스터 ⓒ 메가박스

메가박스는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음악 다큐 <콜드플레이: 헤드 풀 오프 드림스>(Coldplay: A Head Full of Dreams)를 단독 상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콜드플레이는 4인조 록밴드로, 2000년대 가장 성공한 밴드 중 하나다. 국내에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서울 잠실운동장에서 내한공연을 진행하면서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음악 다큐는 콜드플레이의 음악뿐만 아니라 탄생 배경부터 그들의 성장과 위기까지 지난 20년간의 여정을 빠짐없이 기록한 작품이다.

특히, <콜드플레이: 헤드 풀 오브 드림스>가 상영되는 MX관은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과 상영관 전면을 감싸는 60개 이상의 마이어 스피커, 우퍼 배치를 통해 영화의 사운드를 가장 정확하게 전달한다.

<콜드플레이: 헤드 풀 오브 드림스>는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메가박스 MX관을 포함해 전국 20개 지점에서 상영된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