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화사 곱창’, ‘김수미 다시팩’ 단독 론칭…홈앤쇼핑, 준법심의위원회 발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화사 곱창’, ‘김수미 다시팩’ 단독 론칭…홈앤쇼핑, 준법심의위원회 발족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2.1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전국적으로 곱창 열풍을 일으킨 가수 화사의 ‘화자카야 곱창’과 연예계 대표 요리 장인으로 통하는 배우 김수미의 ‘다시팩’ 등 셀럽들과 협업한 상품을 단독으로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화사 곱창’, ‘김수미 다시팩’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은 전국적으로 곱창 열풍을 일으킨 가수 화사의 ‘화자카야 곱창’과 연예계 대표 요리 장인으로 통하는 배우 김수미의 ‘다시팩’ 등 셀럽들과 협업한 상품을 단독으로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오는 22일 오후 11시 50분부터 가수 화사의 ‘화자카야 소곱창+소막창 구이세트’(6만 9900원)를 판매한다. 엄선된 100% 호주 청정우 소곱창(160g x 6팩)과 미국산 소막창(160g x 4팩)을 한 세트로 구성했다.

수작업을 통해 곱이 빠지지 않도록 했으며, 식감을 위해 1차 초벌을 거쳤다. 막창은 파인애플로 연육 작용을 활성화 시키고 소주와 마늘을 넣어 잡내를 없앴다.

이날 방송에서는 국내산 벌꿀과 유자를 넣은 ‘화사 특제 소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화사는 지난해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곱창 먹방으로, 전국에 곱창 대란을 일으킨 바 있다.

25일 오후 5시 40분에는 배우 김수미의 ‘김수미 다시팩’(6만 900원)을 선보인다. 김수미는 자신의 이름을 이름을 내건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뛰어난 요리 경력을 갖고 있다.

디포리(밴댕이), 멸치, 새우, 파뿌리, 다시마, 무 등 6가지 국내산 천연 원물을 건조해 만든 다시팩을 끓는 물에 10분간 우려내기만 하면 다양한 요리의 육수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날 방송에는 김수미 씨가 직접 출연해 다시팩을 이용한 국물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통일나무심기 마라톤∙콘서트’ 총감독에 김명곤 전 문광부 장관 위촉

공영홈쇼핑은 5월 26일 경기도 파주에서 펼쳐질 ‘2019 통일나무심기 마라톤’·‘통일나무기부 콘서트’의 총감독으로 김명곤 전 문화관광부 장관을 위촉했다고 19일 밝혔다.

김명곤 총감독은 현 세종문화회관 이사장으로, 제 8대 문화관광부 장관,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이사장, 세계대백제전 총감독 등을 역임했으며, 우리 문화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는 대표적인 문화예술인이다.

김 총감독은 공영홈쇼핑 ‘통일나무심기 마라톤’ 과 함께 펼쳐질 ‘통일나무기부 콘서트’의 기획부터 세부 연출까지 마라톤 관련 행사 프로그램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통일나무심기 마라톤’은 공영홈쇼핑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아시아녹화기구와 함께 기후환경변화에 대한 대국민 인식제고 및 북한산림황폐화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행사다.

5월 26일 하루 동안 마라톤, 통일기부 콘서트 외에도 공영쇼핑 특별생방송, 파주특산물 및 중기제품 장터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홈앤쇼핑, 준법심의위원회 발족

홈앤쇼핑은 19일 오전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준법심의위원회’발족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정하고 정확한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준법 방송’구현을 위해 자체 심의기준과 방송심의제재의 내부절차를 명확하게 하기로 했다. 높아진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방송의 질을 높이고 소비자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준법심의위원회는 준법 방송 실천을 위한 각종 활동과 고객보호를 위한 의사결정기구다. 보다 빠른 의사결정을 위하여 이형록 대외협력부문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했으며,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꾀하고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실무 담당 팀장급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원회는 월 1회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자체 심의기준의 명확화 △방송실무자(PD, 쇼호스트, 방송기술 등)와 영업실무자(MD)의 심의마인드 강화 방송 심의제재에 따른 징계 등의 권한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춰 심의 규정의 수위를 높이는 한편,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관계자에 대한 징계를 제도화함으로써 임직원의 방송심의 준수 마인드를 제고시키고 심의 위반 사례를 현저히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 ‘2019년 상품 전시회’ 진행

GS25가 올해 편의점 상품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의 변신을 알리는 ‘2019년 상품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상품전시회는 이날부터 23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27일~28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GS25는 상품 전시회에 전국 1만3000여개 점포 경영주를 초대해 GS25의 비전을 공유하고 최신 트렌드 및 서비스 상품 강화를 통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역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GS25는 이번 상품전시회 개회식에서 점포를 운영한지 20년을 맞은 경영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를 기념하는 행사인 ‘20’s Club’ 인증식도 함께 진행했다.

올해는 전국 총 19개 점포의 경영주들이 명예의 전당인 ‘20’s Club’(투웨니스 클럽)에 가입하게 되었으며 이로써 GS25 20’s Club(투웨니스 클럽)은 전년도의 27개에 이어 올해까지 총 46개 점포가 이름을 올리게 됐다.

GS25는 ‘상생지원제도 안내관’을 운영하며 편의점 업계 대비 최고 수준의 차별화된 지원제도를 경영주들에게 널리 알리고 점포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방침이다.

또한 노무사와 세무사가 상주하는 ‘노무·세무 컨설팅’도 진행해 점포별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 등 GS25 경영주들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복지를 종합적으로 안내해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