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영웅 리디카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리디카와 밸런타인 데이 커스텀 스토리의 두번째 에피소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영웅 리디카는 목표한 적을 다양한 방법으로 봉쇄할 수 있는 화염속성의 사수 영웅이다. ‘공개 처형’ 스킬은 적의 행동게이지를 0으로 만듦과 동시에 속도 감소를 발생시키고 자신에게는 스킬 데미지를 무효 시켜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기본 스킬이면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가시 덤불’ 스킬은 소울을 사용해 강화하면 적 전체에게 확정적으로 명중 감소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 팀의 공격력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진행 중인 커스텀 스토리 ‘장미는 누구를 위해 피는가’의 두번째 에피소드도 업데이트 됐다. 두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리디카가 핵심 영웅으로 활약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이번 커스텀 스토리는 기존과 달리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둔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결말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주차별 업적을 달성하면 고레벨 장비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넥슨,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 돌입
넥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사전예약을 21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으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중국, 일본, 북미, 유럽 제외)에서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특히 2:2로 승패를 가르는 ‘노멀 매치’와 16명 중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는 ‘서바이벌’, 상대팀보다 만두를 많이 획득하면 승리하는 ‘만두먹기’ 등 총 6개의 게임 모드로 이용자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넥슨은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엔젤 물풍선’을 지급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신청할 경우 ‘엔젤 풍선’을 추가로 제공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사전 예약 신청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1월 8일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사전예약 신청을 시작했으며 45일만인 오늘 100만명을 돌파해 현지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입증했다.
일본 현지 마케팅도 화제다. 일본 유명 성우 ‘오오츠카 아키오’의 목소리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게임 특징을 강조하는 영상 광고를 선보여 유튜브 조회수 8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메탈기어 솔리드로 유명한 ‘오오츠카 아키오’는 나루토, 건담 시리즈, 블리치, 원피스 등 유명 작품에 참여한 일본을 대표하는 성우다.
아울러 2월 26일 정식 출시에 맞춰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홍보 모델을 공개하고 신규 TV CF 및 옥외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일본·대만 정식 서비스 시작
위메이드는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일본·대만에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일본과 대만에 새롭게 선보인 ‘이카루스M’은 편의성을 높인 시스템 및 UI 개선 등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춘 현지화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출시 전 진행된 사전테스트에서는 ‘이카루스M’에서만 즐길 수 있는 ‘300여 종의 다양한 펠로우’, ‘공중 레이드’ 등 신선한 콘텐츠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카루스M’은 일본·대만 서비스를 시작으로 태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캡틴 마블’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개봉을 앞둔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캡틴 마블’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영화 ‘캡틴 마블’은 기억을 잃은 파일럿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가 어벤져스의 마지막 희망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영화 ‘캡틴 마블’과 연계된 이번 업데이트에서 ‘마블 퓨처파이트’는 ‘닉 퓨리’, ‘민에르바’, ‘코라스’등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3인을 추가했다.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캡틴 마블’, ‘로난’, ‘닉 퓨리’, ‘민에르바’의 영화 ‘캡틴 마블’ 버전의 유니폼도 공개된다.
새로운 캐릭터와 유니폼 업데이트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우선 영화의 장면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레전더리 배틀’에 ‘캡틴 마블’ 테마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영화에 등장하는 영웅들과 배경들을 재구성한 세 개의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캡틴 마블’은 티어-3승급과 새로운 얼티밋 스킬을 얻게 되며 ‘캡틴 마블’, ‘로난’, ‘닉 퓨리’, ‘민에르바’, ‘코라스’의 잠재력 개방도 가능하다.
이승원 넷마블 사업담당 부사장은 “이번 ‘마블 퓨처파이트’ 업데이트를 통해 영화 ‘캡틴 마블’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캡틴 마블’ 테마로 꾸며진 ‘레전더리 배틀’을 통해 영화 속 장면을 미리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 인피니티 대형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은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대규모 인피니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 블레이즈’는 인피니티 강화 단계를 최초로 오픈했다.
보유 중인 동료들을 신위 등급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인피니티 한계 돌파’와 신위 등급 동료를 바로 소환할 수 있는 ‘인피니티 소환’ 콘텐츠도 선보였다.
더불어 최고 레벨을 141까지 3단계 확장하며 신규 월드 레이드 보스 ‘어둠의 군주 벨리알’도 최초 탑재했다. 해외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신위, 패왕 동료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길드 점령전, 약탈전 등 대결 콘텐츠의 밸런스도 개선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게임빌은 업데이트 후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아크 패왕 동료 선택권’ 5장을 제공하고,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에게는 ‘신위 동료 선택권’을 지급한다.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유저들이 직접 투표하는 ‘투표 이벤트’도 오는 23일까지 실시하는 등 유저 성원 보답에 나선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