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3·1운동 기념 ‘울릉도-독도’ 여행 특집방송…한화 아쿠아플라넷, 3·1절 국가유공자 무료 입장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3·1운동 기념 ‘울릉도-독도’ 여행 특집방송…한화 아쿠아플라넷, 3·1절 국가유공자 무료 입장 제공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2.2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울릉도∙독도’ 여행상품을 2회 편성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3∙1운동 기념 ‘울릉도∙독도’ 여행 특집방송

롯데홈쇼핑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울릉도∙독도’ 여행상품을 2회 편성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울릉도∙독도’ 여행상품은 내달 1일 오전 7시 15분, 오후 5시 40분 총 2회, 120분간 방송한다. 지난해 8월 론칭한 이후 1회 방송 평균 주문건 수 5,000건 이상, 누적 주문건 수는 3만 건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당일 방송에서는 울릉도 핵심 관광을 비롯해 동도 망향대 등 독도 일대를 둘러보는 관광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현장에서 손태극기도 증정한다. 또한 방송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3∙1절 의미를 담아 적립금 3만1000원을 제공한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를 그린 창작 뮤지컬 ‘영웅’ 초대권(50명/1인 2매)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내달 1일 하루 동안 ‘태극기 휘날리자’ 이벤트 페이지에서 태극기 게양 인증샷을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상해 임시정부를 탐방할 수 있는 ‘상해 여행권(1명)’, ‘엘포인트(3000P/100명)’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내달 14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롯데百, IWC 2019년 신상품 11피스 단독 공개

롯데백화점은 3월 7일까지 소공동 본점 1층에 스위스 시계 브랜드 ‘IWC’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2019년 신상품 11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월에 열린 ‘국제 고급 시계 박람회’(SIHH)에서 첫 선을 보인 ‘IWC’의 신상품 11종은 파일럿 워치 라인으로 ‘스핏파이어’ 라인 7종과 ‘탑건’ 라인 4종을 구성됐다.

특히 ‘스핏파이어’라인은 ‘IWC’ 파일럿 워치 라인의 대표적인 라인으로 세계 2차 대전 때 활약한 영국의 ‘스핏파이어’ 전투기에 대한 경의를 담았다.

대표적으로 스핏파이어 라인의 '빅 파일럿 워치 퍼페추얼 캘린더' 모델을 3700만 원, ‘탑건’라인의 ‘더블 크로노 세라타니움’ 모델을 2000만 원에 판매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3·1절 국가유공자 무료 입장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독립유공자를 포함한 모든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3월 1일부터 3일까지 본인 무료, 동반 3인까지 입장권을 1만 원에 판매한다.

일반 고객도 홈페이지에서 삼일절 100주년 쿠폰을 다운 받으면 4인 기준 1명 무료, 3명 대인기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입장은 유공자 증빙 서류를 매표소에 제출하면 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3월 1일 당일 독립유공자 무료 입장, 그 외 국가유공자 50% 할인을 제공하며, 메인수조에서 12시 20분, 14시 30분 대형 태극기 게양 퍼포먼스도 준비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 역시 3월 1일 당일 12시 20분과 16시에 가오리 피딩 생태설명회 후 대형 태극기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한편 아쿠아플라넷63은 3월 1일부터 3일까지 태극기와 함께 찍은 셀카 사진을 현장 매표소에서 보여주면 63종합권을 대인기준 40% 할인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롯데마트, 베트남 ‘꺼우져이(CAU GIAY)점’ 오픈

롯데마트는 베트남 북부 하노이시 꺼우져이군에 베트남 14호점이자 글로벌 183호점인 ‘꺼우져이(CAU GIAY)점’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꺼우져이점은 레지던스, 오피스, 쇼핑몰 등이 입점해 있는 복합 쇼핑몰인 ‘디스커버리 슈퍼센터’ 건물 지하 1층에 임차면적 1289평 규모로 들어서며, 매장면적은 840평 규모이다.

1인가구, 레시던스를 고려해 상품은 고선도 식품기반의 생활밀착형 마켓으로 운영하게 된다. 안전·위생 등을 중시하는 소비자 기호를 반영해 냉장 중심의 소용량 패키지고선도 식품 및 바로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RTC, RTH 상품을 취급한다.

또한 꺼우져이점은 상권 2km 반경에 ‘하노이 국립대학교’, ‘하노이 정치대’ 등 총 7개의 대학교가 밀집해 있다. 이에 대학생을 타깃으로 하는 상품군도 강화했다.

도시락, 베이커리, 피자 등 부담없는 가격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델리카 코너를 강화하고, 베트남 상품 외에 한국, 미국, 유럽 상품 등 글로벌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인터내셔널 존을 구성해 색다른 쇼핑을 재미를 느끼게 했다.

대학생을 위한 화장품 코너를 별도로 구성해 상품 테스트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향후 롯데마트는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마케팅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꺼우져이점은 하노이센터점, 동다점에 이어 베트남 북부지역인 하노이에 세번째로 문을 여는 매장이다. 지금까지 베트남에 진출한 롯데마트 대부분의 점포는 상업 시설이 집중된 호치민시를 중심으로 하는 남베트남에 집중되어 있다.

롯데마트는 1,000평 가량의 중형점포 운영으로 남베트남보다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떨어지는 북베트남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롯데주류, 체코 프리미엄 맥주 ‘스타로프라멘’ 출시

롯데주류는 체코 프라하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맥주 ‘스타로프라멘’을 3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1869년 체코의 수도 프라하에서 출시된 스타로프라멘은 프라하 시민들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체코의 대표 맥주다. 현재 북미, 유럽을 포함해 전세계 37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맥주 양조 전문가인 ‘브루마스터’가 직접 선별한 고품질의 ‘사츠’ 홉을 사용해 맛과 향이 풍부하고 싱그러운 허브향과 맥아의 진하고 쌉싸름한 맛이 조화롭게 담겨 있다.

알코올 도수는 5도로 330ml병 제품과 500ml캔 제품이 국내에 유통되고 있다.

대원제약, 자궁내막증 신약 기술 라이센스 계약 체결

대원제약은 혁신신약 개발 전문기업 티움바이오와 차세대 자궁내막증 및 자궁근종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는 신약 후보물질 ‘TU2670’의 기술 라이센스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TU2670’은 GnRH 수용체를 억제하여 에스트로겐 분비를 감소시키는 GnRH antagonist 계열인 차세대 신약 후보물질이다. ‘TU2670’은 경구용 약제로서 주사제 제형인 기존 치료제 대비 복용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TU2670은 현재 국내 1a상이 완료된 상태로 향후 임상 2상, 3상을 거쳐 최종적으로 2025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티움바이오는 대원제약에 신약 후보물질 ‘TU2670’을 기술 이전하며, 대원제약은 국내 개발, 생산 및 상업화 일체를 담당하게 된다.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이 아닌 다른 장기에 붙어 증식하는 질병으로, 국내 여성의 약 10%에서 발병할 정도로 흔한 질병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월경 시기에 발생하는 골반통이 꼽히며, 심한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자궁근종은 자궁평활근의 비정상적 증식으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대표적인 증상으로 월경 과다가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