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개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4.1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이 17일 경기도 이천에서 열린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기념사를 하고있다.ⓒ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이 17일 경기도 이천에서 열린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기념사를 하고있다.ⓒ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본격적인 영농철 도래를 국민에게 알리고, 범국민적인 농촌일손돕기 붐을 조성하기 위해 17일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발대식' 행사를 전국 농협 지역본부와 157개 시군지부에서 동시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온 국민과 함께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이라는 부제 아래 전국의 농협 임직원과 자원봉사 단체, 기업체 임직원 등 3만여 명이 참여하여 농업인의 풍년농사 영농지원 결의 및 일손돕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일원에서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송석준 국회의원,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이원영 이천시부시장, 홍헌표 이천시의회 의장과 1,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 △풍년농사 지원을 위한 온국민의 결의를 다짐하는 퍼포먼스 △농협재단에서 지원하는 500억원 상당의 영농지원차량을 전국 1094개 농·축협에 전달하는 시간 등을 갖고 대규모 일손돕기를 펼쳤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온 국민의 사시사철 영농지원활동은 고령화와 농업경영비 상승으로 어려움에 직면하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농업인 영농지원 및 일손돕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