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세욱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고객 편의를 위한 공항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
아시아나는 21일부터 업계 최초로 김포공항과 제주공항에서 대기 처리 절차를 시스템화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한 대기손님 안내 시스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기존 공한 카운터에서 대기자 명단을 수기로 작성해 육성으로 호출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항공권 바코드 스캔을 통해 자동으로 순번표를 발행해 대기 카운터 앞에 설치된 모니터로 노선별 총 대기 인원과 본의 대기 순번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아시아나는 22일부터 국제선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키오스크(무인 탑승수속기)를 12대에서 22대로 추가 배치하고 셀프체크인 전용 구역을 운영해 탑승수속 시간을 최소할 방침이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성수기 여객 수요가 작년보다 5% 정도 증가한 약 4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탑승객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공항수속을 할 수 있도록 인천공항공사와 협의해 키오스크를 증설하게 됐다”며 “탑승객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8월26일까지 키오스크 도우미 49명을 배치해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나에 따르면 인천공항의 국제선 키오스크 이용객은 현재까지 약 20만 명으로 “올해 말까지는 작년의 전체 이용자수인 24만 명을 훌쩍 넘어설 것으로 보이며, 향후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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