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의 말속도·자신감있는 응대·적극적인 안내 등에서 100점 획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16일 신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으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한생명은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을 받았는데 이는 10년 이상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기업만 받을 수 있는 자격이다. 한국산업의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서비스를 체험하며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2분기를 시작으로 올해 1분기까지 총 4차레 걸쳐 이뤄졌다. 신한생명은 △상담사의 말속도 △자신감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고객 이해도 △문의내용 신속 파악 항목에서 최고 점수인 100점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등 세부평가 항목에서도 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성수 신한생명 CS지원팀장은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고객응대 프로세스를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 혁신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콜센터를 운영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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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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