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맥라렌, 컨버터블 슈퍼카 ‘720S 스파이더’ 출시…금호타이어, 中 남경서 신제품 설명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맥라렌, 컨버터블 슈퍼카 ‘720S 스파이더’ 출시…금호타이어, 中 남경서 신제품 설명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6.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맥라렌, 컨버터블 슈퍼카 720S 스파이더 출시

맥라렌 공식 수입원인 기흥인터내셔널은 20일 과천 서울랜드 후문 주차장에 마련된 퍼포먼스 스테이지에서 720S 스파이더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720S는 맥라렌의 2세대 슈퍼 시리즈를 대표하는 모델이며, 이 중 컨버터블을 뜻하는 스파이더는 역대 슈퍼 시리즈 중 두 번째 스파이더 모델이다. 쿠페 모델의 유려한 곡선이 특징이며,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과 카본 파이버를 중심으로 한 경량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4.0 V8 트윈터보 엔진 탑재를 통해 최고출력 720마력과 최대토크 78.5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 시간은 2.9초이며, 200km/h까지는 7.9초다. 최고 속도는 루프를 닫았을 경우 341km/h, 열린 경우 325km/h다.

720S 스파이더의 국내 시작가는 3억8500만 원이며 각종 맞춤형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금호타이어, 中 남경서 신제품 설명회 개최

금호타이어는 지난 19일 중국 남경에서 현지 대리점주들을 대상으로 '2019 금호타이어 신제품 설명회'를 갖고,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마제스티9을 비롯한 중국형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 및 임직원과 더블스타 주요 경영진을 비롯해 중국 전국의 금호타이어 딜러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경공장 투어, 딜러대회, 신제품 설명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금호타이어는 프리미엄 제품인 마제스티9 TA93 및 하모니 UHP OE 패턴인 HS63을 비롯해 ES33, 고성능 SUV 타이어 PS71 등 총 4종의 중국형 신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중 국내판매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마제스티9 TA93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중국 신제품 발표회는 금호타이어가 올해 들어 진행한 글로벌 첫번째 행사이자 2분기 흑자전환을 앞두고 중국실적 개선을 위해 사활을 걸고 마련한 행사"라며 "금호타이어가 실적을 개선하는 전환점이자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더욱 뜻 깊다"고 전했다.

그린카, 여름 휴가철 맞이 전차종 대여요금 30% 추가 할인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모든 차종의 대여요금에 3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거나 본격적인 7월 휴가철을 대비해 카셰어링 서비스를 미리 예약하려는 고객의 부담을 덜고 즐거운 카라이프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고객들은 그린카 모바일 앱에서 얼리버드바캉스 쿠폰을 적용해 오는 7월 31일까지 10시간 이상 차량을 예약하면 추가할인을 포함해 최대 81%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얼리버드바캉스 쿠폰은 6월 30일까지 제공되며, 프로모션 기간 내 사용할 경우 동일한 쿠폰이 자동으로 재발급된다.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그린카의 모바일 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