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헌 금감원장, 광주 방문…지역 자영업자 애로사항 현장청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윤석헌 금감원장, 광주 방문…지역 자영업자 애로사항 현장청취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7.0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 기공식 참석…은행의 취약계층 지원노력 격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3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지방은행장 간담회'를 열고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뉴시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3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지방은행장 간담회'를 열고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뉴시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3일 광주은행의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에 참석해 은행들의 서민·자영업자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노력을 격려했다. 

광주은행의 '포용금융센터'는 지역 내 서민·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자금지원, 채무조정 상담, 경영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원스톱 종합상담센터로 올해 11월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윤 원장은 이 자리에서 광주시, 광주신용보증재단 등과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현장 청취하고 보다 실요성있는 자영업자 지원체계 구축, 관계기관 협업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광주은행의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세미나' 현장을 방문해 광주은행 관계자 및 컨설팅 참여 자영업자를 격려했다. 

윤 원장은 "국내 자영업자는 3월말 현재 662만여명"이라면서 "일자리의 24.7%를 차지하는 우리경제의 중요한 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자영업자의 창업 준비기간은 턱없이 부족하고 5년 내 생존율도 30% 못미치는 등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든 일을 사업주가 처리함에 따라 각종 지원제도 이용에 투자할 시간이 부족하다"면서 "이같은 상황에서 광주은행과 관계기관이 지역 내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