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증권사들은 다음주(7/29~8/2) 주간 추천종목으로 POSCO,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스에프에이, LG이노텍, 지역난방공사 등을 추천했다.
△ KB증권-POSCO,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스에프에이
KB증권은 차주 주간추천종목으로 POSCO,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스에프에이 등을 꼽았다.
우선 POSCO의 경우, "지속적인 중국의 경기부양정책과 상반기 무역협상 진전 가능성을 고려하면 하반기 철강제품 가격 인상 가능성이 여전히 유효하다"면서 "상반기 높아진 원료가격 인상을 반영할 필요도 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2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양호한 성적을 거둘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RSP비용 안정과 민수부문 영업호조에 따른 본사 실적 개선, 한화테크윈의 턴어라운드 등을 중점 이슈로 꼽았다. 이와 함께 한화디펜스의 K9자주포 및 비호복합 수출모멘텀, 한화시스템 IPO에 따른 지분가치 제고 등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전했다.
에스에프에이에 대해서는 "하반기부터 중국 주요 패널업체 6세대 투자를 시작할 것"이라면서 "상반기 대비 신규 수주가 2배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3분기에는 QD-LED 전환투자가 시작되며 삼성디스플레이 대형 OLED capa 확보 위한 투자가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스마트팩토리 솔루션도 신규 수주가 발생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 하나금융투자-LG이노텍, 지역난방공사, 와이솔
하나금융투자는 LG이노텍, 지역난방공사, 와이솔을 다음주 추천종목으로 선정했다.
LG이노텍을 꼽은 이유에 대해서는 "트리플 카메라 모듈 공급으로 평균판매단가가 상승할 것"이라면서 "하반기에는 외형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분기 흑자전환과 상저하고 패턴으로 실적이 나아질 것"고 기대했다.
지역난방공사에 대해서는 다음달 열요금 인상이 전망된다면서 이에 따라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와이솔에 대해서는 5G도입에 따른 Saw Filter의 수량, 가격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업체라고 판단했다. 이와 함께 해당 시장 수량 증가 및 향후 5G단말기 출시에 따른 외형성장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