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백화점, 손지갑 등 업사이클링 제품 판매
롯데백화점이 오는 8일부터 영컨템포러리 자체 브랜드인 ‘엘리든 플레이’에서 ‘업사이클링’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업사이클링 제품이란 기존에 존재하는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디자인을 가미하고 변형해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탈바꿈시킨 제품이다.
롯데백화점은 엘리든 플레이에서 선보였던 2017년 S/S(봄여름) 상품 중 색감이 화려하고 독특한 소재의 의류 6종을 선별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월렛(손지갑)’ 6종으로 재탄생시켰다. 빨강, 파랑 등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한 ‘엘리든 플레이 업사이클링 월렛’ 6종은 각 3만 8000원에 1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이 의류로부터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및 판매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패션의 경우 트렌드가 굉장히 빨리 변화하기 때문에 트렌드에 맞지 않는 의류의 경우 색상과 소재를 다르게 배합해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것이 고객에게는 물론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더욱 가치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폐우산을 활용해 다양한 잡화를 생산해내던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해 의류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인다. 큐클리프는 폐우산을 지갑이나 필통과 같은 잡화로 제작해 왔으며, 롯데백화점과 최초로 의류를 활용해 제품을 제작하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추후 스카프, 액세서리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 출범
CJ제일제당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Returnup)’을 출범했다고 7일 밝혔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40세 이후 생애전환기별 맞춤형 건강 해결책을 제시하는 ‘스마트에이징(Smart-Aging, 현명하게 나이듦)’ 브랜드다.
‘인생의 터닝포인트에서 만나는 건강 밸런스’라는 의미를 가진 리턴업은 신체의 변화를 급격하게 느끼는 40세부터 건강한 노년을 준비해야 하는 액티브시니어까지 각 연령대에 맞는 건강 해결책을 제시한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별 중심의 제품으로 구성된 것과 달리 연령별, 기능별로 제품군을 이원화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점를 꾀했다.
CJ제일제당은 ‘기초영양’ 제품군과 ‘기능성’ 제품군 두 개 카테고리로 리턴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초영양 제품은 이달 출시된 ‘리턴업 발효비타민’ 5종과 ‘노르웨이 오메가-3’, ‘발효효소’ 등 총 14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기능성 제품은 보다 구체적인 신체 증상별 고민을 관리하고 싶은 수요를 공략한다. 남성의 전립선 건강을 위한 ‘전립소’,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건강기능식품 ‘포에버퀸’,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대사증진 및 다이어트 제품군인 ‘팻다운’ 등은 리뉴얼을 단행해 리턴업을 모(母) 브랜드로 운영한다. 올 연말까지 혈행 관리 제품과 간 건강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총 30종(기초영양 14종, 기능성 16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리턴업 발효 비타민을 시작으로 향후 출시되는 모든 리턴업 제품에 발효 기술과 식품첨가물을 배제하는 클린 라벨(Clean Label)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발효 기술은 리턴업의 핵심 경쟁력이다. 영양소를 발효해 건강기능식품의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높이고 아미노산 등을 생성해 영양 성분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메프, ‘88특가’ 3일간 매 시각 초특가 타임딜 판매
위메프가 8월 최대 규모 특가 프로모션 ‘88특가’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오는 9일까지 3일간 ‘88특가 전야제’, ‘88특가’, ‘88특가 앵콜’ 행사에서 타임 딜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자정부터 매 시각 정각 타임특가를 열고 8원부터 시작하는 초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퍼블로그 포토팩 소프트케이스 40매 8원 △GS25 2000원 상품권 88원 △두아이 탁상형 선풍기 RA2400 88원 △어퓨 마데카소사이드 앰플 888원 △리더스 마스크팩 스텝솔루션 멜라오프 화이트벨벳 10장 888원 △쥬씨 수박쥬스 XL 1888원 △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글로스·립 마그넷 8888원 △BHC 뿌링클+콜라 1.25L 8888원 등이다.
88특가 당일인 오는 8일에는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 최대 8888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밖에 88특가에서 판매되는 모든 특가 상품을 대상으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지역서점과 ‘99그램 에디션’ 동시 출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지역 서점과 독서 장려 캠페인 ‘99그램 에디션’을 동시 출간하며 상생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열린문고 등 경기도 김포와 인천 일대 19개 지역서점과 함께 ‘유시민의 유럽도시기행’ 99그램 에디션을 동시 출간한다고 7일 밝혔다. 99그램 에디션을 지역서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017년 론칭한 99그램 에디션은 언제 어디서든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책 한 권을 여러 권으로 나눠 권당 무게 약 99그램으로 제작한 한정판 도서다. 책의 휴대성을 높여 대중교통 이용 시간 등 틈새 시간의 독서를 장려하는 취지다.
이번 에디션은 베스트셀러 ‘유시민의 유럽도시기행’을 4권으로 나눈 특별판과 기행노트 1권으로 구성됐다. 이베이코리아의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들을 위해서는 유럽도시기행 4권과 노트 1권 외에 여행용 파우치 9종이 포함된 특별 패키지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김선희 이베이코리아 도서사업팀 팀장은 “온-오프라인에 걸친 ‘99그램’ 동시 출간으로 폭넓은 독서 장려 문화 조성 취지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서점과 협력해 많은 분들이 독서를 보다 생활화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장애인 스포츠 선수단’ 창단
쿠팡이 탁구, 볼링, 사격 등 다양한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장애인 선수들을 발굴해 적극 지원한다.
쿠팡은 지난 6일 잠실 오피스에서 ‘쿠팡 장애인 선수단 창단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창단식에는 장애인 선수 및 보호자 30여명과 함께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 전국 장애인 체육진흥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쿠팡은 장애인 선수들에게 평소 훈련과 경기 참여 시 착용 가능한 여름철 유니폼을 선물로 전달했다. 또 선수들과 쿠팡 잠실 사옥을 직접 살펴보고 회사소개와 직원 복지혜택 등을 설명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쿠팡 장애인 선수단은 올해 호주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주성철 사격 국가대표 선수, 김규정 탁구 선수, 윤좌헌 조정 선수를 비롯해 보치아, 파크골프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 선수 20명으로 구성됐다. 선수단 전원은 중증 장애인으로 이들은 향후 전국장애인체전 및 세계선수권 등 국내외 각종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