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견본주택 개관
현대건설은 오는 16일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경기 과천 중앙동 일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가가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지하 5층~지상 24·25층 총 2개동 규모로 구성된다. 이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69, 84㎡ 319실 규모다.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도보 4분 거리인 초역세권 단지로, 과천의 최중심 입지에 위치해 이미 완성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은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서 오는 20~21일 진행되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6일이며, 계약은 오는 29~30일 예정이다.
대림산업·SK건설, '터키 차나칼레 현수교' 글로벌 금융상 수상
대림산업과 SK건설은 '터키 차나칼레 프로젝트'가 올해 상반기 총 11개 부문 금융상을 수상했다고 13일 전했다.
터키 차나칼레 프로젝트는 터키 다르다넬스 해협을 횡단하는 세계 최장 현수교를 건설∙운영하는 사업으로, SK건설과 대림산업이 터키 현지업체 리막(Limak), 야피 메르케지(Yapi Merkezi)와 각각 25%씩 지분을 투자한 총 사업비 31억 유로(약 4조 원) 규모의 프로젝트다. IJ Global, EMEA Finance 등 글로벌 금융 전문지 6곳은 해당 프로젝트를 '올해의 PF 프로젝트'(Project Finance Deal of The Year)에 선정한 바 있다.
대림산업·SK건설 컨소시엄 관계자는 "세계 유수의 금융 전문지로부터 다수의 금융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국내 건설사 간 협력을 통한 사업 수행능력과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등의 적극적인 수출금융지원이 있어 가능했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라이프' 인스타그램 채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SNS에서는 푸르지오 단지 전경과 입주민들의 삶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푸르지오에 입주한 고객의 일상을 통해 푸르지오의 새로운 브랜드 철학인 'The Natural Nobility, 본연의 고귀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푸르지오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마음에 드는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 후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대우건설은 추첨을 통해 다이슨 슈퍼소닉, 위닉스 제습기, 조셉조셉 도마, 물병,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경품을 증정한다는 방침이다.
신동아건설, 서울 제기동 공성아파트 재건축사업 수주
신동아건설은 공사비 174억 원 규모 서울 제기동 공성아파트 소규모재건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9층, 1개동, 78가구 규모의 아파트를 건립하는 공사다. 공사 기간은 착공 후 24개월이며, 입주는 오는 2023년 4월 예정이다.
신동아건설은 오는 2020년 8월 사업시행인가를 마치고, 오는 2021년 4월 착공과 일반분양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좌우명 : 隨緣無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