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제주항공, 친환경 마케팅 일환 펭수 모형비행기·굿즈 판매
제주항공은 친환경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펭수’ 를 활용한 모형비행기와 기획상품(굿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7월부터 운항승무원 버전의 ‘펭기장’과 객실승무원 버전의 ‘펭무원’ 이미지를 넣은 펭수 모형비행기(정가 3만5000원)와 펭수 포토카드, 볼펜, 핀버튼, 스티커 등이 포함된 기획상품(3만8000원)을 제작해 제주항공 기내 및 AK몰에서 판매한다.
펭수 기획상품세트는 오는 7월 1일부터 15일까지 AK몰을 통해 사전예약 판매(16일부터 순차 배송)를 진행하며, 16일부터는 기내 판매를 시작한다. AK몰에서 사전예약한 고객들에게는 제주항공 국제선/국내선 항공권과 펭수가 직접 사인한 펭수 모형비행기, JJ라운지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친환경홍보담당 모델인 펭수를 주제로 한 만큼 내부 포장재도 스티로폼없이 종이로 제작했으며, 박스 인쇄 또한 친환경 콩기름을 사용해 환경보호에 동참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펭수 모형비행기는 고객대상 SNS 설문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아이템으로 펭기장, 펭무원 디자인 역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디자인을 반영해 제작했다"며 "굿즈 판매금액의 일부는 '제주도 자연환경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친환경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양양·광주·부산 잇는 국내선 운항 시작
티웨이항공은 26일 △김포~광주 △광주~양양 △부산~양양 등 3개 국내선을 동시 취항했다고 밝혔다.
지난해까지 김포, 광주, 대구~제주 3개 노선을 운영하던 티웨이항공은 최근 김포~부산, 청주~제주 노선을 확대했으며, 이번 신규 노선 취항으로 총 8개의 국내선을 확보하게 됐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신규 취항을 기념해 26일 강원도 양양국제공항에서 우병렬 강원도 경제부지사, 윤덕규 양양군 부군수, 고제철 양양군의회 의장, 최병순 양양공항지사장과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선 취항식 행사를 가졌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이번 양양노선 취항을 위해 노력해준 강원도청과 양양군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강원도와 영호남을 새롭게 잇게 된 하늘길을 통해 많은 고객들의 여행편의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대한항공, 신용카드 가입시 마일리지 더블 적립·항공권 경품 제공
대한항공은 국내 최초 항공사 신용카드 ‘대한항공카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카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더블 적립, 왕복 프레스티지 항공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대한항공카드를 보유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더블 마일리지 적립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7월 31일까지 응모하면 다음달 카드 사용 금액에 대한 더블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특히 1000원당 1마일이 적립되는 기본 적립뿐 아니라 면세점, 호텔, 백화점 등 추가 적립처에서 카드 사용시 추가로 적립되는 마일리지까지 모두 두 배의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또한 대한항공은 추첨을 통해 항공권 또는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한항공카드를 보유한 고객 중 카드 발급일 이후부터 추첨일 이전까지 카드 사용 누적 금액이 50만 원을 넘을 경우 이벤트 응모 및 추첨을 통해 △왕복 프레스티지 항공권 2매(3명) △동남아 노선 왕복 프레스티지 항공권 2매(5명) △대한항공 1만 마일리지(100명)를 각각 제공한다. 해당 고객들에게는 7월 7일부터 9월 1일까지 2주에 한 번씩 1000명을 추첨해 1000마일 씩 제공하는 행운 이벤트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이 외에도 오는 27일 이전 사용 실적이 없는 고객에게도 9월 30일까지 전체 누적 이용금액 100만 원 달성 시 3000~1만5000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특별 보너스 적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030카드는 3000마일, 070카드와 150카드는 5000마일을 제공하며, 대한항공 우수회원만 발급받을 수 있는 더 퍼스트 카드는 1만5000마일을 제공한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