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하나카드, ‘스마일샤크’에 이메일 빌링서비스 제공…BC카드, ‘마이태크’ 통한 할인혜택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하나카드, ‘스마일샤크’에 이메일 빌링서비스 제공…BC카드, ‘마이태크’ 통한 할인혜택 선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나카드
©하나카드

하나카드, '스마일샤크'에 이메일 빌링서비스 제공

하나카드는 아마존 웹서비스(이하 'AWS') 공급업체인 '스마일샤크'에 'E-mail 빌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해외 수출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에게 'E-mail 빌링서비스'를 통해 E-mail로 수출 송장을 발송하면 바이어가 내용 확인 후 즉시 해당 기업의 법인카드로 수출대금을 결제하고, 해당 대금은 하나카드가 국제카드사(VISA, master 등)를 통해 정산 받아 국내 기업에게 3~4일 내에 정산해 주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해외 수출 기업은 수출에 따른 대금을 원화(KRW)로 빠르게 받을 수 있고, 해외 바이어는 기업에 대한 결제일 압박 등을 받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상품명, 수량, 가격 등 거래 조건에 따른 맞춤형 결제 링크 생성 및 실시간 확인 후 청구서 재전송/취소 기능을 탑재해 송장 발행과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3DS 본인인증 방식을 적용해 결제 시 발생 가능한 부정 사용을 사전에 차단해 안정성을 높였다.

3DS 본인인증 방식이란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보안을 목적으로 VISA에서 만든 XML base 의 프로토콜로써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 서비스다. 여기에 온오프라인 모든 업체에 대해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원화 이외의 통화도 승인/매입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다양성을 극대화했다.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 본부장은 "E-mail 빌링서비스를 통해 수출 기업들이 대금 회수 시 발생하는 프로세스를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도와주면서, 빠르게 대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결제 대금 회수 리스크를 최소화했다"면서 "하나카드가 그동안 해외카드 매입업무를 주력 사업으로 운영해 오면서 쌓은 신뢰도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었기에 이번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스마일샤크 관계자는 "현재 국내외 60여개의 기업을 파트너로 두고 있어 매월 발생하는 수출대금 회수에 따른 비용과 불확실성을 획기적으로 절감 할 수 있게 됐으며, 세계 시장을 겨냥한 인프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 집중 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삼성카드, 스타벅스 코리아와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서비스

삼성카드는 5일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기반으로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신용카드 언택트 자동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삼성카드가 업계 최초다. 삼성카드는 지난해 8월에도 삼성카드 앱을 통한 언택트 주문 서비스인 '스타벅스 오더'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삼성카드 고객은 추후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음료 등을 구입할 때, 카드를 스타벅스 바리스타에게 전달하고 센싱하는 과정 없이 결제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 방문 전 본인의 차량번호와 결제할 카드를 사전 등록하면 된다. 스타벅스앱 설정 메뉴의 'My DT Pass' 카테고리에서 최초 이용 약관 동의 후, 차량번호와 결제 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결제 카드 등록 후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차량 방문해 주문하면 자동으로 언택트 결제가 완료되고 주문한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이번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도입으로 삼성카드 고객의 언택트 결제 편의성이 높아지고 점포의 운영 효율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카드는 이와 함께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신용카드 자동결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스타벅스앱 'My DT Pass'에서 삼성카드를 등록하고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처음 자동결제하는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앱에서 '스타벅스 오더'를 통해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과 삼성카드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스타벅스와 함께 카드업계 최초로 '스타벅스 오더'를 선보인데 이어, 고객들의 언택트 결제 편의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양사는 각 업계의 디지털화를 선도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언택트 결제 혁신을 위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했다. 

전 고객 대상 '#마이태그' 혜택 ©BC카드
전 고객 대상 '#마이태그' 혜택 ©BC카드
2030 및 여성 고객 대상 '#마이태그' 혜택 ©BC카드
2030 및 여성 고객 대상 '#마이태그' 혜택 ©BC카드

BC카드, '마이태크' 통한 할인혜택 선봬

BC카드는 5일 '#마이태그'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이태그'는 BC카드가 자사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을 통해 각 고객별 특성과 소비패턴을 바탕으로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각 혜택은 페이북 내 '#마이태그' 카테고리에서 빅데이터 알고리즘에 의해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노출된다. 고객은 이달 31일까지 원하는 혜택을 태그한 뒤 조건에 맞게 BC카드로 결제하면 혜택을 자동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 태그한 모든 혜택은 중복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 단, 각 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우선, BC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태그 가능한 혜택을 준비했다. 배달앱, 신선식품 새벽 배송, 온라인쇼핑, 카페, 베이커리, 약국 업종에서 결제 시 최대 7천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C카드는 이와 함께 2030 및 여성 고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도 제공한다. 2030 고객에게는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는 특성에 맞게 OTT서비스 5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대형마트 및 드럭스토어 업종 청구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상무)은 "'#마이태그'는 BC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혜택 서비스"라며 "'#마이태그'를 통해 고객 모두가 결제 빅데이터와 강력한 가맹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태그'하고 페이북의 디지털 혁신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