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자란다’ 손잡고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손해보험, ‘자란다’ 손잡고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0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억 원 보상 가능…선생님 부담 리스크 경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은 7일 아이돌봄, 방문학습 매칭서비스 플랫폼 '자란다'와 손잡고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은 '자란다'의 대학생 및 전문 선생님들이 아이를 돌보는 중에 선생님의 과실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피해자에게 최대 1억 원까지 보상 가능하다. 영어, 수학 등 순수 배움을 제외한 놀이와 예체능 등 돌봄수업시 자동으로 가입되며, 보험료는 선생님들 개개인에게 부담하지 않고, '자란다'에서 전액 부담한다. 

장서정 자란다 대표는 "대부분의 플랫폼들의 성격상 불가피한 사고가 날 경우 그 책임을 선생님이 부담하는 경우가 많아, 선생님과 부모님 간의 분쟁을 해결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으로 고객과의 분쟁이나 손해배상까지 책임지고 선생님도 부모님도 안심하고 자란다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하나은행과 MOU에 이어 이번 하나손해보험과 협업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종합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하나손해보험 남욱 일반보험팀장은 "'안전하게 자란다 보험'에서는 순수 배움 수업에 비해 활동성이 큰 놀이와 예체능 수업을 담보하며 아동의 신체활동과 관련한 선생님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 리스크를 덜어주고자 이번 보험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하나손해보험이 앞으로 자란다 선생님의 지도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배상위험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