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참여 공식화?…‘5조 전쟁’ 끼어드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텔레콤,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참여 공식화?…‘5조 전쟁’ 끼어드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3.16 15: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의 11번가, 12% 이베이코리아 품을까…e커머스 대결 본격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이 국내 e커머스 판도를 뒤흔들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SKT CI
SK텔레콤이 국내 e커머스 판도를 뒤흔들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SKT CI

SK텔레콤이 국내 e커머스 판도를 뒤흔들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박정호 사장은 16일 이베이코리아 인수 예비입찰에 참여한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박 사장은 이베이코리아 인수와 관련해 한 언론에서 “아직 파이널이 아닌 예비입찰이지만 당연히 참여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전해진다. 예비입찰은 이날 오후 6시에 마감된다. 

SK텔레콤이 이번 대형 인수합병(M&A)에 성공하면, 지난해 기준 시장점유율 6%를 기록한 자회사 11번가는 12%대의 이베이코리아를 품게 된다. 네이버(점유율 17%)·쿠팡(14%) 점유율을 단숨에 뛰어넘게 되는 것. 

최근 쿠팡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100조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자, 이를 따라 e커머스 덩치 키우기에 각종 기업들이 나서는 모양새다. 이번 예비입찰에는 △롯데그룹 △신세계그룹 △카카오 △MBK파트너스(홈플러스 대주주·국내 최대 사모펀드) 등 10여 곳이 참여를 밝혔다. 이베이 측의 매각 희망 가격은 최대 5조 원대로 알려져 있다.

SK텔레콤 측은 “현재로선 CEO의 발언과 예비입찰 참여 여부에 대해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야이 2021-03-16 16:01:41
니넨 하지마 그냥 물류도 제대로 구축안되고 뭐하러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