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SK네트웍스는 2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8%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 5418억 원으로 4.4% 늘었다.
SK네트웍스는 "코로나 19가 사회 전반적인 영향을 끼친 가운데서도 렌탈사업 핵심 자회사인 SK렌터카와 SK매직이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SK렌터카의 경우 제주지역 사업 호조와 중고차 매각가율 상승으로 매출과 수익 모두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SK매직은 2021년형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 보더리스 인덕션 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 삼성전자와 제휴 협약을 맺고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개시하며 상품 및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렌탈 계정이 지난해 동기 대비 17만개 증가한 211만 개에 이르렀다. 다만 신규 제품 광고 및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영업이익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통신, 호텔 사업 등은 코로나 19 및 불안정한 사업 환경 속에서 손실을 줄이는 데 주력했다.
하반기 SK네트웍스는 환경 변화를 주시하는 한편, 모빌리티 및 홈 케어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며 성장을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주요 휴대폰 제조사들의 신규 모델 출시와 함께 정보통신 사업 실적도 향상될 전망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여러 도전적인 환경 가운데 보유 사업 전반에 걸쳐 ESG 경영을 강화하고 미래가치가 있는 영역에 적극 투자해 시장의 신뢰와 사업 경쟁력을 더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완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추진하는 등 지속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