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풍성한 청약저축 가을 이벤트’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KB국민은행은 은퇴를 준비하는 고객이 절세상품 가입과 함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KB더블모아예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안정적인 자산운용과 동시에 투자하면서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는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ISA 또는 연금저축펀드와 동시에 예금을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더블모아예금’을 선보였다.
‘KB더블모아예금’은 단기·중장기 자금관리를 한 번에 계획 중인 만 50세 이상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1년제 거치식 예금으로 1000만원 이상 4000만원 이하 금액을 예치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연 0.85%로 △급여이체·연금수령 우대이율 최대 연 0.55%p △신규가입 후 다음 달까지 ISA 또는 연금저축펀드 가입시 우대이율 연 0.15%p △오픈뱅킹 우대이율 연 0.15%p를 포함해 최고 연 1.55%의 이자율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안전자산 중심으로 자산운용하는 것을 선호하면서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메타버스 활용 금융교육 프로그램 시행
신한은행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를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는 교육에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이 자택에서 금융을 배울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에 구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5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금융지식 전달을 위한 대표적인 ESG 프로그램 ‘신한은행 어린이 금융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에 이어 금융권 최초로 메타버스 활용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저축의 필요성 △투자 이야기 △투자 게임 △금융 OX퀴즈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한 Solverse 메타금융스토리’를 확대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흥미로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풍성한 청약저축 가을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풍성한 청약저축 가을 이벤트’를 6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신규가입 고객이 대상이다.
총 500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권(5명), 닌텐도 스위치(15명), 한우종합세트(20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46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ㆍ민영주택 분양 우선권이 주어지는 청약상품이다.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다.
다만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 19~34세의 연소득 3000만원 이하 무주택세대주 등 조건 충족 시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2년 이상 가입 시 6일 현재 주택청약종합저축 최대 연 1.8%,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최대 연 3.3%가 적용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정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