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SKT 다이얼링크’ 서비스 금융권 최초 도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슬기로운 가정생활’ 출시
삼성화재는 가정종합보험 신상품 '슬기로운 가정생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슬기로운 가정생활'은 화재로 인한 손해와 잔존물 제거 비용뿐만 아니라 폐기물 처리 비용도 보장한다. 화재보장 가입금액의 10% 한도 내에서 폐기물 운반과 매립, 소각 등의 비용이 실손 보상된다.
가재도구 보상도 현실화했다. 통상 불에 탄 가재도구는 연식에 따른 감가상각 적용 후 현재가치 기준으로 보상된다. 그러나 '주택 가재도구 복구비용지원' 특약에 가입하면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새 가재도구 구입가격과 감가상각된 보상액의 차액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비특수건물 풍수재손해' 특약 가입 시 태풍, 홍수, 폭우 등으로 인한 실제 손해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15층 이하 아파트, 연립주택, 단독주택도 태풍으로 인한 베란다 유리창 파손,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등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코로나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늘어난 고가의 가전제품에 대한 보장도 보강됐다.
냉장고, TV, 세탁기, 에어컨 등 기본 가전뿐만 아니라 컴퓨터, 노트북, 안마의자, 의류관리기, 인덕션, 식기세척기, 커피머신 등도 보장한다. 단, 제조일 기준 10년 이내 제품만 해당된다.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등 피해를 보장하는 '전기통신 금융사기' 특약도 있다. 경찰서 신고 후 사기 피해가 확정되고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피해 구제를 신청해 피해액이 결정되면 200만 원 한도로 실제 손해액을 보상한다. 단, 30%의 자기부담금이 발생한다.
이 외에도 '슬기로운 가정생활'은 △급배수시설 누출손해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 △인터넷 직거래 사기 △사이버 명예훼손 △민사소송 법률비용지원 등 다양한 보장을 담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주거 공간은 일상과 업무를 함께하는 곳으로 역할이 확대됐다"며, "집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 이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롯데손해보험, let:safe 제품보증연장보험 출시
롯데손해보험은 보증기간연장 보험서비스 ‘let:safe 제품보증연장보험’의 판매를 개시했다고 1일 밝혔다.
let:safe 제품보증연장보험은 제조사 무상 수리 기간 1년 종료 후 추가로 4년 더 고장 수리에 대한 비용을 보장한다. 최소 1000원에서 시작하는 보험료로 고객의 부담을 낮췄고, 국내 구매 최대 500만 원·해외 직구 최대300만 원에 해당하는 제품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단, 파손과 분실은 보장하지 않는다.
특히 국내 온·오프라인 구매 제품은 물론 해외 직구 가전제품의 가입이 가능해 변화하는 가전제품 구매·사용 트렌드를 반영했다. 공식 A/S 센터의 수리만 보장하던 기존 보험서비스와 달리 사설 센터의 고장 수리 비용도 보장한다.
let:safe 제품보증연장보험은 롯데손해보험 다이렉트 사이트인 ‘let:click’에서 가입할 수 있다. 모바일웹을 통해 접속한 고객은 let:click 메인 페이지를 띄운 채 휴대전화를 흔들면 가입페이지로 이동해 가입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let:safe 제품보증연장보험은 그동안 보증기간연장험의 사각지대에 있던 해외직구까지 가입대상을 확대했다”며 “MZ세대의 가전제품 구매·사용 트렌드를 반영하고 가입 편의성을 크게 높인 신개념 보험서비스”이라고 소개했다.
DGB생명, ‘SKT 다이얼링크’ 서비스 금융권 최초 도입
DGB생명보험은 모바일 기기에서 간단한 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버튼만 누르면 자사 디지털보험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다이얼링크는 스마트폰 전화 키패드를 통해 서비스 제공자가 지정한 번호와 별표(*)를 입력한 후 통화 버튼만 누르면 지정된 웹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다.
DGB생명은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지난해 9월 오픈한 자사 디지털보험과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전화 다이얼에서 ‘888*’을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DGB생명 디지털보험 웹페이지로 빠르고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위기로 비대면 영업 등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이 급속도로 진행되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 도입은 복잡한 기능을 다루지 못해 ‘디지털 금융 소외현상’ 발생의 우려가 있는 고령층이나 사회적 약자들의 금융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한 다이얼링크는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의 편의성을 확장하기 위한 추가 기능도 검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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