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코리아, 폴스타2 국내 출시 후 첫 OTA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폴스타코리아, 폴스타2 국내 출시 후 첫 OTA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4.0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OTA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한 폴스타2 차량의 디스플레이 화면 모습. ⓒ 폴스타코리아
OTA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한 폴스타2 차량의 디스플레이 화면 모습. ⓒ 폴스타코리아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국내 진출 후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OTA는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무선 통신으로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기능으로, 출고 이후에도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업데이트되는 소프트웨어 버전은 'P 2.0'이다.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안드로이드 R'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량과 운전자와의 연결 안전성을 높여준다.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성 향상 효과도 기대된다.

폴스타2를 출고한 고객들은 폴스타코리아가 지원하는 5년 LTE 데이터 사용료 지원을 통해 개별로 무상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향후 출고되는 차량은 업데이트가 완료된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폴스타 본사는 폴스타2를 위한 OTA 서비스 론칭 후 평균 7주에 한 번, 총 10번의 주요 OTA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했다.  

현재까지 OTA를 통해 업데이트된 항목은 총 100여 가지에 이른다. 폴스타2 고객의 90% 이상이 OTA를 통해 차량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