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3억 지원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3억 지원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2.2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IBK기업은행,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3억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진 피해로 고통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 구호와 복구지원을 위해 성금 3억 원을 전달했다.

기업은행은 국제사회 인도적 지원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성금 3억 원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을 통해 후원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이번 후원금은 기업은행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부금 1억 5000만 원과 은행 기부금 1억 5000만 원을 재원으로 마련돼 그 의미를 더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제사회의 재해 및 재난복구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주담대 출시 1주년을 맞아 대환 고객에게 최대 0.6%포인트 금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은 출시 1주년 기념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주담대 출시 1주년 맞아 최대 0.6%p 금리 할인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주택담보대출 출시 1주년을 맞아 ‘갈아타기(대환)’ 고객에게 최대 0.6%포인트 금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존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한도 내에서 추가 대출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기능을 개선했다.

22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금리 할인 혜택은 비거치 고객 대상으로는 0.3%포인트, 타행 대환대출 고객 대상으로는 0.3%포인트의 감면 혜택이 각각 적용돼 최초 예상금리 대비 최대 0.6%포인트 금리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실제로 이달 중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고객 3명 중 1명은 대환대출 고객인만큼 다수 고객들이 금리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감면을 받기 위한 별도 상품 가입 등의 조건이 없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금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의 여부와 금리 할인 폭 등은 주택담보대출 신청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도 LTV·DSR 한도가 남아있을 경우 추가로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오는 3월 2일부터 생활안정자금 목적 주택담보대출의 2억원 한도 규정이 폐지됨에 따라 본인이 받을 수 있는 LTV·DSR 한도 내에서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주택담보대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1주년 이벤트'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주택담보대출 관련 설문조사에 참여하거나 한도와 금리를 조회한 고객을 대상으로 2만 2000개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먼저 이벤트 기간에 주택담보대출에 관심이 있는 이유를 골라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춘식이 미니 바디필로우, 라이언 가습기 등 카카오프렌즈 굿즈를 제공한다. 주택담보대출의 한도와 금리를 조회한 고객 2만 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27일부터 3월 26일까지 한달 간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 출시 이후 고객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금리 할인 혜택 등을 새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택담보대출의 상품성을 적극 개선하고 상품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갤럭시 S23’ 자급제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Liiv M 신규 개통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리브모바일 로고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 ‘갤럭시 S23’ 출시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3월 말까지 ‘갤럭시 S23’ 자급제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Liiv M(이하 리브모바일) 신규 개통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갤럭시 S23 자급제 기기 구매 후 리브모바일을 신규 또는 번호이동을 통해 개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리브모바일 개통 후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S23, S23+, S23 Ultra 자급제 확정기변 등록 △마케팅 활용 동의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3만 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하는 형태다.

리브모바일은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개통 할 수 있으며, 신규 개통은 365일(번호 이동은 일요일과 공휴일 제외) 가능하다.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고객은 리브모바일 고객센터를 활용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급격한 물가상승 시대에 가심비 좋은 알뜰폰 요금제 및 자급제폰이 고객의 가계통신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리브모바일은 전문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MVNO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021년 하반기부터 2022년 상·하반기까지 3회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알뜰폰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알뜰폰스퀘어, MVNO 최초 5G 도입 등 알뜰폰 시장과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케이뱅크, 아담대 이어 전세대출도 금리 인하

케이뱅크는 아파트담보대출에 이어 전세대출도 금리를 인하했다고 22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일반전세대출 금리를 연 0.12% 포인트 낮췄다. 이에 따라 전날 연 3.84%~5.35%가 적용됐던 일반전세대출 금리는 연 3.72%~5.23%로 조정됐다.

이에 따라 이날 청년전세대출은 연 3.84%~4.37%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전세대출은 전세 및 월세 보증금 모두 100% 비대면으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임대차계약서와 계약금 영수증 등 두 가지로 간소화했다. 또한 별도의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다.

한편, 케이뱅크는 아파트담보대출을 연 3%대의 업계 최저 금리로 제공하고 있다.

이날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고정금리형 혼합금리 상품의 금리는 연 4.28%~5.28%, 변동금리 상품의 금리는 최저 연 3.91%~5.61%가 적용된다.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은 최대한도 10억 원으로 구입자금과 대환, 생활안정자금을 제공하며, 대출 신청부터 승인까지 비대면으로 최소 2일 만에 가능하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이미 은행권 최저 수준 금리를 제공하고 있었지만, 높은 대출 금리로 고객 부담이 가중되는 현 상황을 고려해 추가적인 금리 인하를 결정했다”며 “케이뱅크는 아파트담보대출과 전세대출 금리 경쟁력을 꾸준히 유지해 고금리 시대 가계 주거비 부담 경감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금융지주·정무위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