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영 “문재인, 북한식 막가파 정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선영 “문재인, 북한식 막가파 정치”
  • 김신애 기자
  • 승인 2012.11.2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신애 기자]

▲ 지난 5월 박선영 전 의원이 서울 중구 명동 거리에서 열린 '탈북난민구출청년연대'의 'SAVE MY FRIEND CONCERT '에서 중국 정부과 중국 관광객에게 탈북 난민 강제 북송 반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
새누리당 선대위 북한인권 특보인 박선영 전 자유선진당 의원은 안철수 전 무소속 대통령 후보의 사퇴와 관련,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를 향해 “북한식 정치”라고 꼬집었다.

박 전 의원은 28일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범입니다’에 출연, “안 후보의 사퇴선언을 보면서 정말 민주당은 왜 늘 저렇게 북한식으로 정치를 하나, 어르고 때리기 식의 구태정치, 거기다 막가파정치를 한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박 전 의원은 “평화를 위해 모든 걸 대화로 풀 준비가 돼 있다고 하고선 디테일한 것까지 트집 잡아 협상을 깨고, 벼랑 끝 전술로 상대를 낭떠러지로 밀어버리는 정치는 정말 북한식”이라며 “이것의 가장 적나라한 모습이 이번에 안 후보를 무릎 꿇게 하고 낭떠러지로 떨어지게 한 모습”이라고 말했다.

그는 “통 큰 형님인 척하던 문 후보가 결국 협상을 결렬시켜 착하고 순진한 철수 눈에서 피눈물 나게 만든 야비한 형 노릇을 하지 않았냐”며 “안 후보를 무릎 꿇게 만든 단일화가 어떻게 단일화라 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박 전 의원은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대표의 새누리당 입당이 ‘올드보이의 귀환’이라는 야당의 지적에는 “누가 올드보이인가. 문재인 후보가 올드보이 아닌가”라며 “폐족이었던 사람의 오른팔이었고, 모든 정책을 주관하고 문제를 야기했던 사건의 중심에 있었던 사람들, 그 사람들이 지금의 민주당 후보고 그 분을 도와주는 사람들이 올드보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