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 TV 탭 2’ 출시…KT 특화앱으로 고객 편의성 높여
카카오,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자' 전시회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SK텔레콤, 위치분석 플랫폼으로 탄소 감축 도와
SK텔레콤은 자사의 AI 기반 위치분석 플랫폼 '리트머스'를 활용해 특정 지역의 버스·지하철 등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분석하는 기술을 상용화했다고 1일 밝혔다.
탄소 배출량 분석 기술은 기지국 정보와 AI 기술을 통해 특정 지역 내 △이동수단 △이동 거리 △이동 목적 △구간별 속도를 분석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이를 활용해 정교하게 탄소 배출량을 분석한다.
SK텔레콤은 자사의 기술을 각 지자체에 제공함으로써, 탄소 감축을 고려한 교통 정책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지니 TV 등 KT 특화 앱 담은 '지니 TV 탭 2' 선봬
KT는 IPTV와 LTE 태블릿 기능을 동시에 갖춘 '지니 TV 탭 2'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니 TV 탭 2는 집 안의 KT 와이파이(WiFi)를 통해 IPTV 서비스(실시간 채널 시청, VOD 다시보기, 키즈랜드 등)를 제공하고, 밖에서는 태블릿으로 LTE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단말이다.
KT 특화 앱으로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과 'KT 홈스쿨 X 홈런'이 태블릿에 기본 탑재된다. 지니 TV와의 접근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KT는 지니 TV 탭 2 출시를 기념해 TV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니 TV 탭 2를 TV 요금제로 가입한 전 고객에게 지니 TV 5000원 쿠폰 1매를 개통 다음 달에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는 '새로운 작가의 탄생: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10인의 수상자 展'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10편을 다룬다. 전시회 개최와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전시 방문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2023새로운작가의탄생, #브런치북출판프로젝트, #브런치스토리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총 20명을 선정해 브런치북 10회 대상 출간작 작가의 친필 사인본 3종을 랜덤 증정한다.
또한 아크앤북 10개 지점에선 브런치북 10회 대상 출간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브런치스토리 블랙 모나미펜 세트를 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