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디즈니 스토어 김포·천호점 오픈…한화갤러리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백화점, 디즈니 스토어 김포·천호점 오픈…한화갤러리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0.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현대백화점_더현대 서울 디즈니 스토어 전경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디즈니 스토어 전경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디즈니 스토어 김포·천호점 오픈

현대백화점이 18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1층에 디즈니 스토어 3호점을, 오는 26일 현대백화점 천호점 8층에 디즈니 스토어 4호점을 연다.

김포점과 천호점의 매장 규모는 각각 553㎡(약 167평), 442㎡(약 134평)다. 각 매장은 전 연령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의 다양한 완구와 라이프스타일 상품, 수집 용품 약 1500여 종으로 꾸며진다. 매장 안에는 다양한 디즈니 작품과 캐릭터 테마로 꾸며진 공간도 들어선다.

현대백화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디즈니 스토어 4개 전 매장(판교점, 더현대 서울, 김포점, 천호점)에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매장 방문 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화갤러리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한화갤러리아가 2023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서류 접수는 그룹 채용사이트에서 1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진행한다. 대상은 2023년 12월 말부터 인턴십 참여가 가능한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다.

선발된 인턴사원은 인턴십·면접을 거쳐 정규직 사원으로 전환된다. 모집 직군은 △기획 △재무 △마케팅 △영업관리(패션) △영업관리(F&B)다. 채용은 △서류심사(11월) △면접전형(11~12월) △인턴십(12~2월) △최종면접(2월)의 총 4단계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 ‘목탄장’ 오픈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 에비뉴엘 잠실점에 고급 숯불 요리를 선보이는 프리미엄 다이닝 ‘목탄장’ 1호점을 오픈한다.

목탄장은 ‘주류 페어링’ 다이닝을 지향한다. 고객이 주문하는 요리마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엄선된 약 100여 종의 와인, 위스키 중에서 최적의 주류를 추천해 준다. 8명의 전문 셰프들이 상주하며 각 음식에 맞춰 와인 페어링을 돕는다. 

요리는 국내외 귀한 식재료를 기반으로 숯을 활용한 맛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메뉴인 ‘마구로 타르타르’를 비롯해 ‘해풍에 말린 반건조 생선’, ‘베요타 품종의 특수부위’ 요리 등 기존 목탄장 매장에서는 판매하지 않았던 신메뉴도 개발해 판매한다. 매장에서는 ‘숯불 한우 안심과 우니’ 등 메인 숯불요리를 비롯해 ‘시그니처 트러플 뇨끼’, ‘이태리 조반니 할아버지의 해산물 찜’ 등 파스타 그리고 라이스, 에피타이저 등에 걸쳐 총 30여 가지의 요리를 선보인다.

홈플러스, ‘사과 유니버스’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사과 유니버스’ 행사를 개최한다.

최근 사과 가격이 대폭 상승하면서 홈플러스는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이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제철 맞은 사과 5종을 비롯해 제과, 베이커리, 음료, 주류 등 사과 관련 상품을 총망라해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한다.

먼저 사과 5종은 8대 카드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사과를 활용한 제과류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음료, 주류 등 마실 거리도 준비했다. 

이마트,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사 ESG 역량 강화

이마트가 18일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마트와 동반위는 ESG에 관심은 있지만 역량 강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전문 교육부터 우수기업 인증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중소 협력사의 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총 1억 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다. 또한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협력사를 도울 예정이다. 동반위는 업종·기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과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