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미래 100년 국가예산사업 보고회…임실군립도서관, 책읽기사업 성료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안군, 미래 100년 국가예산사업 보고회…임실군립도서관, 책읽기사업 성료 [전북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0.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부안군이 '2024년 신규시책 및 2025년 국가예산사업 보고회'를 지난 24일 개최했다. ㅇ3 부안군
부안군이 '2024년 신규시책 및 2025년 국가예산사업 보고회'를 지난 24일 개최했다. ⓒ 부안군

부안군, 100년 발전 위한 '국가 예산 사업 보고회' 개최

부안군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안군 미래 100년 발전, 지금이 대전환의 골든 타임'이라는 주제로 '2024년 신규 시책 및 2025년 국가예산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정부 및 전북도의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미래 신성장 동력사업을 비롯한 지역현안 해결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 등에 중점을 두고 신규시책 151건, 국가예산 82건, 총233건의 사업에 대해 보고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군민 체감형 신규 시책으로 △페트병 라벨 분리, 탄소중립UP! 고향사랑UP! △생계체납자 복지서비스 연계 △행정-군민 징검다리 '민원메신저' 운영 △부안군 로컬푸드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 참여 △변산마실길 스마트 플랫폼 △베리 굿 닥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업 등이 보고 됐다.

아울러 부안 발전 선도 국가예산으로 △변산 서해랑길 해변탐방로 설치 △낚시·여가 특구 지정 및 낚시복합타운 조성 △탄소중립 지원센터 운영 △부안읍 정원산업형 도시 확장 사업 등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임실군립도서관, 청소년과 함께하는 책 읽기 사업 성료

임실군은 임실군립도서관이 지난 4월부터 시작한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추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다. 지식정보 취약계층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과 진로 방향 설정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

임실군립도서관은 오수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지난 4월 아동센터 아이들의 도서관 견학을 시작으로 총 16회에 걸쳐 책 놀이 강사를 초빙해 그림책과 연계한 독후활동을 진행했다.

'학교가 살아났다!'의 윤일호 작가 및 '초코파이'의 김자연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심민 군수는 "앞으로도 이번 공모사업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임실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농촌지역의 정보문화 격차를 해소해 지역 곳곳에 독서문화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순창군, 호남 최초 순창시니어스토어 이마트24 오픈

순창군은 호남지역 최초로 시장형 노인일자리 참여자가 운영하는 이마트24 순창시니어스토어 편의점의 문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시니어스토어는 순창시니어클럽에서 지난 3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장형노인일자리 초기투자지원사업에 공모해 16: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이 사업은 4000만 원의 시장형 초기투자비를 지원받아 이마트24와 협업해 오픈하게 됐다.

해당 편의점은 노인일자리사업 중 하나인 시장형 사업으로 운영해 수익금 전액은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인건비 및 시장형 사업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편의점을 운영하기 위해 6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추가 선정해 순창군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근 주민들에게는 편의점 이용 기회를 확대 제공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