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영업주·고객 스마트폰에 PASS 앱 설치로 ‘성인’ 확인 가능
LG유플러스, 행동패턴 분석 기술 전문 ‘디엠씨미디어’와 협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SK텔레콤, 요금제 개편으로 5G 단말 LTE 요금제 사용 가능
SK텔레콤은 5G·LTE 간 단말과 요금제 관계없이, 고객이 편의에 따라 다양한 조합으로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제를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에는 5G 스마트폰으로 LTE 요금제를 쓰려면 몇 단계 절차에 따라 유심 기기변경을 하거나, 통신사향(向)이 아닌 자급제 5G 단말을 구매해야 했다.
개편 이후엔 5G·LTE 단말 종류에 관계없이 5G·LTE 요금제 이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LTE 요금제를 선호하는 고객이 5G 단말로 기기 변경을 하더라도 별도 절차 없이 기존 LTE 요금제를 그대로 쓸 수 있다.
반대로 LTE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이 5G 요금제를 선택할 수도 있다. 특히 만 34세 이하 청년 고객은 LTE 단말을 쓰면서도 비슷한 금액대의 LTE 요금제보다 데이터 제공량과 혜택이 더 큰 '0 청년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5G 네트워크의 속도·품질 등을 경험하려면 기존처럼 5G 단말, 5G 요금제를 모두 사용해야 한다. 5G 단말을 이용하면서 LTE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LTE 망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KT “별도 장비 없이 PASS 앱으로 '성인 확인' 가능”
KT를 비롯한 통신 3사는 PASS 모바일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의 QR코드 식별을 통해 성인 인증 및 신분증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는 영업주가 PASS 앱에 있는 'QR인증' 메뉴를 통해 영업점을 찾은 고객의 스마트폰 PASS 앱 내에 있는 모바일신분증의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이다. 영업주와 고객의 스마트폰에 PASS 앱이 설치돼 있으면 간편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주류 판매 매장 등 성인 인증이 중요한 업종의 점주 및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 고객에 초개인화 TV 맞춤형 광고 제공
LG유플러스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디엠씨미디어'와 어드레서블 TV 광고(Addressable TV Advertisin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엠씨미디어는 디지털광고 대행 및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사업을 서비스하는 디지털마케팅 기업으로, 데이터 분석 전문 조직을 갖춰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LG유플러스의 모바일과 IPTV 셋톱박스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에 디엠씨미디어의 유저 행동패턴 분석 기술을 접목, 어드레서블 TV 광고의 고객 타깃팅을 한층 정교화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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