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시드니 노선 취항 1주년…기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이스타항공, 7일간 연말 특가 프로모션 진행… 경품 이벤트도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제주항공,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 '국내선 전 노선' 확대
제주항공이 내년 2월부터 김포~제주 노선에서만 제공하던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를 국내선 전 노선으로 확대 운영한다.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는 자신의 자전거를 가지고 항공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항공운송용 자전거 캐링백을 제공해 목적지까지 자전거를 안전하게 운송해 주는 서비스다.
제주항공은 27일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자전거 여행 스타트업 비르투컴퍼니(라운델)와 자전거 항공 운송에 필요한 상품 개발과 기술 연구, 운영 시스템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여행산업 스타트업과 협력해 상생 모델을 구축하고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티웨이항공, 대표 장거리 노선 '시드니' 취항 1주년
티웨이항공은 대표적 장거리 노선인 인천~시드니 노선이 취항 1주년을 맞았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23일 국내 LCC 최초로 취항한 인천~시드니 노선은 합리적인 운임과 서비스를 통해 호주 방문 여행 편의에 앞장서는 중이다.
해당 노선 취항 이후 1년 여간 10만5000여 명의 승객을 수송, 평균 88%의 탑승률을 유지하며 대표 장거리 노선으로 자리잡았다.
티웨이항공은 해당 노선의 취항 1주년을 기념해 '인천~시드니 노선 취항 1주년' 프로모션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총 10명에게 티웨이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고,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시드니 노선 5만 원 할인 쿠폰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스타항공, 제주 노선 대상 연말 특가 프로모션 진행
이스타항공은 27일 오후 2시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제주 노선 항공권을 대상으로 특가 운임을 오픈한다.
특가 노선은 △김포~제주 △청주~제주 △군산~제주로, 탑승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다.
특가 운임은 공항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 △김포~제주 2만1100원 △청주~제주 1만8200원 △군산~제주 1만9900원부터 오픈되며 15kg 무료 수하물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이스타항공은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GS상품권 10만 원권(3인) △GS상품권 5만 원권(4인) △OK렌터카 24시간 이용권(10인) △VPASS 제주올패스권(10인)을 지급한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