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 재활용도 재미있게 알린다…현대제철, 개그맨 김용명 출연 영상 ‘40만 뷰’ 달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원 재활용도 재미있게 알린다…현대제철, 개그맨 김용명 출연 영상 ‘40만 뷰’ 달성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01.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개그맨 김용명이 웃음으로 전하는 현대제철의 ESG 활동 영상 모습. ⓒ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개그맨 김용명이 출연해 당진제철소의 자원 재활용 활동을 알리는 콘텐츠 영상이 공개 이틀 만에 40만 뷰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회사가 수행 중인 자원재활용 활동을 일반 대중들이 알기 쉽게 전할 수 있도록, 독특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지난 8일 공개한 바 있다. 

해당 1편은 개그맨 김용명이 한 마리 해달로 분해 자신의 애착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 곳곳을 누비는 내용을 담았다. 해당 과정에서 김용명은 자원재활용 활동 등 다양한 ESG 사례를 친근하고 유쾌하고 전달한다. 현대제철 직원들의 어설픈 연기와 크로마키 합성 등도 웃음 코드로 작용한다.

전체 콘텐츠는 5~10분 분량의 영상 총 3편으로 제작됐다. 지난 8일 유튜브로 공개한 1편에 이어 나머지 영상도 순차 업로드할 예정이다. 영상은 현대제철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현대제철은 우분(소똥)과 패각(조개껍질) 등 자연폐기물을 활용해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버려지는 부산물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