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캐롯드라이브·캐롯워크 서비스 오픈…DB생명, 봄맞이 이웃돌봄[금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캐롯, 캐롯드라이브·캐롯워크 서비스 오픈…DB생명, 봄맞이 이웃돌봄[금융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3.08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 금융보험전공 장학생 선발
최윤 OK금융 회장,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선임
카카오페이, 비버웍스와 결제 서비스 확장 MOU
솔브레인저축은행, 부산시 우수납세자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캐롯이 선보인 캐롯드라이브·캐롯워크 서비스 홍보 이미지. ⓒ캐롯손해보험
캐롯이 선보인 캐롯드라이브·캐롯워크 서비스 홍보 이미지. ⓒ캐롯손해보험

캐롯, 캐롯드라이브·캐롯워크 서비스 오픈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자사 모바일앱에 사고 예방과 안전에 초점을 맞춘 캐롯드라이브와 캐롯워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캐롯드라이브는 기존 캐롯멤버스 오토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고객들의 사용 경험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캐롯 모바일앱 홈(Home) 화면 개편과 함께 주행 레벨 중심의 안내에서 주행 패턴 중심의 안내로 전환된 점이다.

기존 홈 화면 구성은 캐롯멤버스 오토 서비스의 레벨업 챌린지 진행 현황을 보여줬다. 개편 이후에는 얼마나 도로 제한 속도를 잘 준수했는지를 나타내는 평균 정속률 수치가 직관적으로 제시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 3개월간 정속률 추이 그래프가 새로 도입돼 운전자 본인의 주행 분석 결과를 상기시켜 운전자 스스로 안전 운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아울러 주행 기록 분석 결과 안내도 새롭게 추가돼 지난주 또는 지난달보다 주행의 질이 개선 또는 악화했는지 비교해 알려준다.

캐롯워크는 사람들이 안전한 걸음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캐롯 모바일앱을 통해 보행 중 스마트폰을 보며 걷는 걸음 수와 반대 경우의 걸음 수를 측정해 본인이 얼마나 건강한 걷기를 수행하고 있는지 분석해 안내한다. 건강한 걷기 수행 현황은 ‘스몸비 면역 지수’로 표현된다.

캐롯 관계자는 “캐롯이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서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혁신 서비스에 고객 안전 중심의 가치를 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본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더욱 많은 고객들이 캐롯의 기술 및 데이터 역량을 통해 안전한 일상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B생명 신입사원들과 강남구자원봉사센터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DB생명
DB생명 신입사원들과 강남구자원봉사센터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DB생명

DB생명, 봄맞이 이웃돌봄활동 시행

DB생명(대표이사 김영만) 신입사원들이 개포3동주민센터에서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봄맞이 이웃돌봄활동으로 ‘방울방울 빨래특공대! 빨래 DAY’를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활동은 취약계층 주민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의 이불 등을 수거해 빨래방에서 세탁 및 건조한 후 다시 가정으로 전달하는 이웃돌봄 자원봉사활동이다.

이날에는 강남구 관할 내 2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주민들의 봄맞이를 위해 가구당 봄맞이 이불 1세트씩 배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DB생명 신입사원은 “이번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면서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진심으로 좋아하시는 어르신분들의 환한 미소를 볼 때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DB생명의 이름으로 따뜻한 금융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철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김철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생명보험사회공헌위, 금융보험전공 장학생 24명 선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올해 대학 및 대학원 장학생 24명을 선발하고 1년간 총 2억800만원을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

위원회는 학기당 총 1억400만원의 장학금을 1년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학생에게는 400만원, 대학원생에게는 500만원씩 지급된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금융보험학을 전공하는 대학생, 대학원생들 중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이다. 학업성적과 함께 지원자의 경제적 형편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했다.

위원회는 학생들이 생업에 대한 고민 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향후 보험산업 및 국가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김철주 위원장은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금을 통해 장학생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꿈을 펼칠 수 있길 바라며 장학생 모두가 국가 경제와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소중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OK금융그룹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OK금융그룹

최윤 OK금융 회장,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선임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한일 양국의 경제협력 증진을 위해 주요 재계 인사들과 머리를 맞댄다. OK금융그룹은 사단법인 한일경제협회가 제43회 정기총회를 열고 최윤 회장을 협회 부회장으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한일경제협회는 1981년 설립된 경제단체로,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을 회원으로 해 일본 측 파트너 기관인 일한경제협회 및 일본 각 지역 경제단체와 손잡고 양국의 상호발전을 위한 다양한 경제 외교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일 양국 재계 간의 만남과 교류를 주도하는 한일경제인회의를 비롯해 △한일 고교생 교류 사업 △한일 양국 지역 간 협력 강화 △한일 신산업 무역 회의 개최 등을 운영 중이다.

이번 선임에 따라 최윤 회장은 향후 3년간 한일경제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제인으로서 한일 양국의 경제 연계 확대 및 상호교류 증진을 위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해낼 방침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앞둔 중차대한 시기에 한일 경제협력 강화를 논의하는 자리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후배 기업인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국 간 풀뿌리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재일교포 출신 기업가로서 쌓아온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협회 발전은 물론, 나아가 한일 민간 교류 증진 및 경제관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오승준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그룹장(사진 왼쪽)과 김종윤 비버웍스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오승준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그룹장(사진 왼쪽)과 김종윤 비버웍스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비버웍스와 결제 서비스 확장 MOU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오프라인 결제 키오스크 솔루션 선도업체 비버웍스(대표 김종윤)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사용자의 편의성 증진과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처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위치 기반 정보 제공 서비스 ‘내 주변’에서 모바일 주문이 가능하도록 비버웍스의 ‘스마트주문’ 기능을 탑재한다. ‘스마트주문’은 모바일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매장을 찾고 배달 주문, 미리 주문, 포장 주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비버웍스의 서비스로, 카카오페이 ‘내 주변’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비버웍스 솔루션을 사용 중인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결제처를 확장할 계획이다. 비버웍스와 제휴 솔루션사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로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하겠다는 목표다.

첫해에는 서울·경기의 지역의 1만여 개의 가맹점에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해지며 추후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비버웍스 가맹점이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버웍스 솔루션에 대한 개발 지원, 장애 대응, CS 등의 운영 업무를 맡는다.

오승준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그룹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 협약을 통해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대하고 ‘내 주변’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며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특별한 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과 한삼주 솔브레인저축은행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솔브레인저축은행, 부산시 우수납세자상 수상

솔브레인저축은행이 지난 4일 부산시에서 개최한 ‘2024년도 부산시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납세자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부산시는 매년 지방세를 일정금액 이상 성실히 납부한 사람 중에서 지방재정 확충과 사회봉사 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구청장의 추천을 받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납세자로 선정한다.

이날 수상한 한삼주 솔브레인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솔브레인저축은행은 부산지역경제에 조그마한 힘을 보태고자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으며 여러 우수모범기업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금번 저희 솔브레인저축은행을 우수납세자로 선정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앞으로도 성실납세자로서의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