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유로 2024’ 프로모션…푸본현대생명, 사랑의 빵 나누기 봉사 [금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페이 ‘유로 2024’ 프로모션…푸본현대생명, 사랑의 빵 나누기 봉사 [금융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3.1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보, 자체개발 ‘탄소가치평가시스템’ 특허 등록
신복위, 제18기 대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교보생명, 2024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농협, 장례식장전국협의회 총회서 운영실적 보고
새마을금고재단, 청년주거사업 내집잡기 7기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카카오페이가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제17회 국제 축구 선수권 대회 ‘유로 2024’를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과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제17회 국제 축구 선수권 대회 ‘유로 2024’를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과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유로 2024’ 대규모 프로모션

카카오페이가 6월14일부터 7월14일까지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제17회 국제 축구 선수권 대회 ‘유로 2024’를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과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사용자들에게 아시아를 넘어 유럽에서도 편리한 결제 경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카카오페이는 유로 2024의 공식 독점 결제 파트너인 알리페이플러스의 핵심 협력사다. 카카오페이와 알리페이플러스의 협력을 통해 한국 팬들은 경기장뿐만 아니라 독일과 유럽 전역의 수천개 소매점, F&B 아웃렛 및 명소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플러스와 함께 진행하는 유로 2024 메인 프로모션에 앞서 오는 24일까지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에서 노출되는 메인 프로모션 예고 페이지에서 ‘이벤트 알림 신청하기’를 누르면 참가할 수 있다. 알림을 신청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유로 2024 공식 티셔츠와 치킨 쿠폰이 제공된다.

메인 프로모션에서는 유로 2024 티켓과 유럽 여행 지원금 최대 200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지급되는 포인트는 유럽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공되는 경기 티켓은 UEFA EURO 2024의 공식 스폰서인 알리페이가 제공하며 제휴사인 카카오페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현재 카카오페이는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주까지 50여개 해외국가 및 지역과 결제 서비스를 연동중이다. 카카오페이 해외결제 서비스의 경우 △기술 연동 및 테스트 단계 △핵심 가맹점 오픈 △결제처 확장이라는 3단계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일본과 중국, 싱가포르에서 결제처를 확장하고 있으며 프랑스와 이탈리아, 태국에서는 핵심 가맹점을 오픈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유로 2024에 참가하는 유럽 국가 중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와 연동 중인 국가는 네덜란드와 덴마크, 독일, 루마니아, 벨기에, 스웨덴, 스페인,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영국,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체코, 크로아티아, 포르투갈, 프랑스, 헝가리 등 17개국이다.

카카오페이는 “어디서나 카카오페이 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온·오프라인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유로 2024 프로모션도 하나의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사용자들이 세계 어디서나 편리한 결제 경험과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제휴사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푸본현대생명 자원봉사단이 15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서부봉사관에서 ‘사랑의 빵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자원봉사단이 15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서부봉사관에서 ‘사랑의 빵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사랑의 빵 나누기’ 봉사활동

푸본현대생명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양천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서부봉사관에서 ‘사랑의 빵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사랑의 빵 나누기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자원봉사자가 직접 만든 빵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랑 가득한 영양빵을 만들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추진됐다.

푸본현대생명은 2006년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정성을 담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듯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ESG경영과 이웃 나눔 실천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긍정 에너지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술보증기금 사옥.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사옥. ⓒ기술보증기금

기보, 자체 개발 ‘탄소가치평가시스템’ 특허 등록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이 자체 개발한 ‘탄소가치평가시스템 및 방법’으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탄소가치평가시스템 및 방법은 탄소감축활동 또는 기술에 대해 탄소감축량을 산정하고 감축량을 화폐가치로 환산하는 방법이다.

화폐가치를 산출하기 위한 핵심변수는 기업의 기술사업 활동으로 예상되는 △온실가스 추정감축량 △온실가스 감축이 일어나는 추정기간 △발생가능한 위험을 정량화한 할인율 △배출권가격 등 4가지다.

기보의 기술평가 전문인력 40여명이 직접 개발·검증·필드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탄소가치평가모델의 완성도를 높였다. 탄소감축량을 추정하는 방법은 기존에도 존재했으나 탄소감축량을 화폐가치로 환산하는 방법을 개발한 것은 기보가 최초며, 해외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특허 등록으로 기보의 탄소가치평가시스템에 대한 대외적인 공신력이 더욱 높아져 금융권을 통한 협업사례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전문 기술평가 역량과 녹색금융을 연계하여 중소벤처기업의 탄소경영을 유도하고 녹색금융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신용회복위원회가 제18기 대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가 제18기 대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용회복위원회

신복위, 제18기 대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신복위)가 지난 14일 제18기 대학생기자단 14명을 선발하고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복위는 블로그, 카페, SNS를 통해 채무조정제도, 신용관리 등 주요 제도를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전달하기 위해 2009년부터 대학생으로 구성된 기자단을 운영해 왔다.

이번에 선발된 제18기 대학생기자단은 총 14명이다. 대학생의 시각에서 신복위의 주요 제도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채무조정 상담 현장취재, 위원회 주관 행사와 사회공헌활동에 직접 참석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정순호 신복위 사무국장은 “신복위는 과중한 채무로 삶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맞춤형 채무조정과 복지연계 등을 지원해 경제적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대학생기자단의 콘텐츠 하나가 작아 보이지만 신복위를 찾는 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음을 기억하며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활동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포스터. ⓒ교보생명
2024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포스터. ⓒ교보생명

교보생명, 2024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

교보생명이 새봄을 맞아 청춘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기 위해 ‘2024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대학생들이 글쓰기를 통해 사유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난 2015년부터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열고 있다.

광화문글판에 담긴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주제로 한 공모전은 젊은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에도 1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광화문글판 봄편의 주제인 ‘응원’이나 ‘떨림’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의 경험이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국내외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광화문글판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교보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대산대학문학상 수상자 및 심사위원과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수상 결과는 5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과 명예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새봄을 맞아 광화문글판 문안을 음미하며 자신의 생각을 차분하게 써 내려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청춘의 소중한 사연들이 모여 마음에 울림을 주는 좋은 작품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4년 농협장례식장 전국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강호동 농협중앙회장과 조합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1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4년 농협장례식장 전국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강호동 농협중앙회장과 조합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농협, 장례식장전국협의회 총회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가 14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2024년 농협장례식장 전국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해 농협 장례식장 운영실적을 보고하고 전산시스템 관련 구축 논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장례식장을 운영하는 농협의 조합장 34명이 참석해 농협장례식장의 운영현황을 보고하고 △향후 운영계획 △체계적인 장례식장 운영을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방안 △농협장례식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외부기관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작년말 기준으로 전국에 43개 장례식장이 운영되고 있다. 농협장례식장 전국협의회는 장례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에 설립됐으며 현장경험과 운영노하우를 공유하면서 농업인의 장례비용 경감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총회에서 “코로나로 인한 조문객 감소와 저출산,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사회적 여건 변화에 따라 장례문화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앞으로 농협장례식장 전국협의회가 변화와 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장례문화를 선도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구현하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MG희망나눔 청년주거 장학사업 내집잡기 7기 포스터. ⓒ새마을금고중앙회
MG희망나눔 청년주거 장학사업 내집잡기 7기 포스터.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재단, 청년주거사업 내집잡기 7기 모집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신영열)이 4월7일까지 2024년 MG희망나눔 청년주거 장학사업 내집(Home)잡(Job)기 7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주거비 지원이 필요한 청년 100명이다. 올해부터는 지속되는 경기불황과 물가상승으로 주거부담을 겪는 청년들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월 10만원을 증액해 1인당 최대 35만원씩 6개월간 총 210만원을 지원한다.

7기 신청자는 소득 및 주거 계약기준, 자기소개서 등 1차 서류심사와 2차 온라인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MG새마을금고 재단 홈페이지 및 내집잡기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영열 MG새마을금고재단 이사장은 “2018년부터 지속해 온 청년주거 장학사업을 올해에도 확대 추진해 청년들이 취업난과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