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윤병운 신임 대표 공식 선임…KB증권, AI 기반 대화형 서비스 ‘Stock AI’ 출시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투자증권, 윤병운 신임 대표 공식 선임…KB증권, AI 기반 대화형 서비스 ‘Stock AI’ 출시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3.2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윤병운 신임 대표이사.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윤병운 신임 대표이사.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윤병운 신임 대표 공식 선임

NH투자증권은 여의도 본사에서 제5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해 윤병운 IB사업부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임 사외이사에는 민승규 세종대학교 교수와 강주영 아주대학교 교수를 선임했으며, 기존 박해식 사외이사와 이보원 상근감사위원은 연임하기로 의결했다.

아울러 지난해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를 승인했으며, 주당 현금배당금 보통주 800원과 우선주 850원, 총 배당액 2808억 원으로 결의했다.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KB증권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 AI 기반 대화형 서비스 ‘Stock AI’ 출시

KB증권은 ‘M-able 미니’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양방향으로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Stock AI’ 서비스를 증권사 최초로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Stock AI’는 지난 1월에 출시한 임직원용 서비스인 ‘Stock GPT’를 고도화해 고객용으로 출시한 서비스다. 주식시장의 실시간 투자 정보를 탐색하고,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제공하는 대화(채팅)형 기술이 탑재됐다.

KB증권 관계자는 “그동안 증권사에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단방향으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있었다”며 “대화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KB증권 ‘Stock AI’가 최초로, Chat GPT와 동일한 AI 기반 대화(채팅)형 서비스를 주식시장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고객이 별도로 검색하지 않아도 보유 중이거나 관심 있는 종목에 대해 실시간 이슈를 요약해 제공한다는 게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KB증권은 설명했다.

아울러 최신 트렌드에 맞는 예시 질문을 3가지 카테고리(시장 트렌드 파악, 종목 발굴, 종목 이슈 검색)로 제공해 초보자도 쉽게 질문할 수 있다.

Stock AI 서비스는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M-able 미니’ 앱에서 이용할 수 있고, 계좌가 없는 고객은 계좌개설 후 이용 가능하다.

김영일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지난 1년간, 생성형 AI를 증권 시장에 도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기술력을 축적해왔고, ‘Stock AI’ 서비스는 이러한 노력의 첫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 정보를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펀드 2종 가입 이벤트

유진투자증권은 ‘펀드 2종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삼성자산운용과 함께한다.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은 ‘삼성 밀당 다람쥐 글로벌 EMP 펀드(3등급, 다소 높은 위험)’와 ‘삼성 평생 알아서 투자해주는 채권 EMP 펀드(4등급, 보통 위험)’이며, 일반 클래스(A, Ae, C, Ce)와 연금 클래스(C-P, C-Pe)를 대상으로 신규 가입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100만 원 이상 가입한 고객(1인 1계좌)에게 가입 금액에 따라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100만 원 이상 500만 원 미만은 1만 원, 500만 원 이상 1000만 원 미만은 3만 원, 1000만 원 이상은 최대 5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상품의 개별 가입 금액 기준 1000만 원 이상 매수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경품으로는 50만 원 상당의 삼성전자 공기청정기(1명)와 GS칼텍스 모바일 주유권 10만 원권(2명)이 마련돼 있다.

두 이벤트 모두 오는 7월 31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5만 원 초과 혜택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당첨자가 부담해야 한다.

삼성자산운용 펀드 2종은 유진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해당 금융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으며,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으므로 투자 전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해야 한다.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자산운용·가상자산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