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안보’ 발언에 국민 ‘환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 ‘안보’ 발언에 국민 ‘환호’
  • 방글 기자
  • 승인 2013.02.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취임식에 참석한 국민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 뉴시스

박근혜 대통령 공약의 대표가 됐던 ‘희망 새 시대’는 제 18대 대통령의 취임사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했다.

박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제18대 대통령에 취임하면서 희망의 새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며 취임사를 시작했다.

국민, 이명박 대통령과 전직 대통령, 내외 귀빈 등에 감사를 전한 뒤 이어진 취임사는 ‘창조경제’, ‘경제민주화’, ‘국민의 생명과 안전’,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등을 강조하며 이어졌다.

박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새 정부는 ‘경제부흥’과 ‘국민행복’, 그리고 ‘문화융성’을 통해 새로운 희망의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국민에 약속했다.

이어 “창조경제 구현”과 “능력위주의 사회로의 변화” 등을 언급할 때는 국민들의 박수가 터져나왔다.

특히 박 대통령은 이번 취임사를 통해 ‘국가 안보’를 강조하는 반면, 북한에 대해서는 경고를 하기도 했다.

그는 “국민의 생명과 대한민국의 안전을 위협하는 그 어떤 행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최근 북한의 핵실험은 민족의 생존과 미래에 대한 도전이며, 그 최대 피해자는 바로 북한이 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취임식에 참석한 7만 명의 관객들은 ‘안보’에 대해 박 대통령이 발언을 할 때마다 큰 박수와 함께 환호를 보냈다.

박 대통령은 “우리 국민 모두가 또 한 번 새로운 한강의 기적을 일으키는 기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합쳐 국민행복, 희망의 새 시대를 만들어 가자”는 말로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