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독감 백신 ‘지씨플루’ 태국에 2년 연속 공급…셀트리온, 안과질환 치료제 3상 유효성 입증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C녹십자, 독감 백신 ‘지씨플루’ 태국에 2년 연속 공급…셀트리온, 안과질환 치료제 3상 유효성 입증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9.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그룹 다나아데이터, AI 건강코칭서비스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지씨플루 제품 사진. ⓒGC녹십자

GC녹십자, 독감 백신 '지씨플루' 태국에 2년 연속 공급

GC녹십자는 태국 국영 제약사 'GPO'의 입찰에서 독감 백신 '지씨플루'가 낙찰돼 2년 연속 공급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GC녹십자는 내년도 태국 접종 사업 입찰에서 407만 도즈(1회 접종분)를 수주했다. 이에 따라 태국에서의 독감 백신 수주 누적 물량은 1000만 도즈를 넘게 됐다.

GC녹십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백신 수출 지원, 국가출하승인 일정 단축 등 행정 지원에 힘입어 수출 계약이 활발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 안과질환 치료제 3상 결과 발표

셀트리온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지난 19~22일 열린 유럽망막학회에서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의 바이오 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아이덴젤트'의 글로벌 임상 3상 52주 결과를 발표했다. 

셀트리온은 당뇨병성 황반부종(DME) 환자 348명 대상 3상에서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했다. 

아이덴젤트는 지난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를 받아 국내에는 이미 출시됐다. 유럽과 미국, 캐나다 등에서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대웅그룹 다나아데이터, AI 건강코칭서비스 출시

대웅그룹의 AI 빅데이터 기업 다나아데이터는 네이버클라우드, KMI한국의학연구소와 협력해 건강검진 수검자가 검진 결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코칭 서비스 '에스크미'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스크미는 기존 통보식 건강검진 결과 제공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됐다. 네이버 AI 시스템을 통해 정보 오류를 최소화하면서도, KMI의 검진 데이터를 학습해 정확하고 개인 친화적인 검진 결과를 제공한다.

수검자는 특정 검진 항목에 대해 상세한 설명과 함께 건강 관리 조언을 즉시 제공 받을 수 있다. 에스크미는 현재 △건강검진 결과 해석 △검사항목 설명 △의료용어 해설 △건강관리 방법 안내 등 기능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