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김장행사시 수육용 한돈 지원
bhc치킨, 뿌링뿌링 쿠킹클래스 인기
'골든블루 쿼츠' 브랜드 모델에 장기용 기용
교촌치킨 바르고봉사단, 특수학급 초등생 문화체험
해태제과, 스틱데이 맞아 포키선물세트 8종 출시
오뚜기, '냉장면 칼제비 2종' 출시
메가커피, 5년이상 가맹점 리노베이션 비용 지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삼립, 美코스트코에 '약과' 입점
삼립이 K-디저트 대표제품인 ‘삼립 약과’를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시키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섰다.
삼립은 최근 초도물량 100톤을 선적하고 올해안에 50톤을 추가 선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수량으로 따지면 약 500만개로 삼립의 역대 약과 수출물량중 최대다.
이번에 수출된 약과는 오는 12월부터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전역의 코스트코(창고형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유통사) 2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그동안 삼립은 미국내 아시안 마트인 ‘H 마트’, ‘한남체인’ 등을 중심으로 약과를 판매해 왔는데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코스트코 판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주류시장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삼립은 지난 8월 일본 대형잡화점 돈키호테 620개 전지점에 삼립 약과를 입점시키며 시장을 확대한 바 있으며 현지 수입식품 전문점인 이온 카페란테(Aeon Caferrant), 일본 간토지역 주류 마켓 서밋(Summit)에도 추가 입점했다.
삼립 관계자는 “약과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면서 대표적인 K-디저트 반열에 오른 것 같다”며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해 올해 해외매출은 전년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관장, 건강걷기페스티벌 참가비 6천만원 기부
정관장이 ‘놀건 놀자! 건강 걷기 페스티벌’ 참가비 전액 6000만원을 서울특별시체육회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9일 진행된 ‘놀건놀자! 건강걷기 페스티벌’은 ‘놀면서 건강 관리, 놀면서 자기관리’ 슬로건에 맞춰 걷기 경험과 정관장 브랜드 체험, 인기 아티스트 들의 공연으로 구성된 행사다.
서울 중랑구 서울특별시체육회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나태경 KGC인삼공사 마케팅혁신실장과 유제우 서울특별시 체육진흥과장, 정규혁 서울특별시체육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기부금은 유소년 체육 발전을 위해 사용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건강걷기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이 체육 꿈나무들이 성장·발전하는 데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건강한 세상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은 기다림 침향', '아이패스', '천녹 부스팅', '달임액' 구매시 다양한 혜택 제공하는 '건강관리는 정관장으로' 행사를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12월 13일까지 알파프로젝트 포커스라인 6종을 구매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돈자조금, 사회단체 등에 김장행사시 수육용 한돈 지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김장철을 앞두고 28일부터 ‘2024 김장, 한돈과 함께!’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김장 나눔 캠페인은 김장을 준비하는 사회복지단체 및 비영리단체에 수육용 한돈을 후원함으로써 우리 고유의 김장문화를 보존하고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대상은 △장애인, 아동 등 복지대상자가 10인이상 상시 거주하는 사회복지시설 △소외계층 나눔을 위해 김장을 진행하는 비영리단체다.
신청은 한돈닷컴을 통해 이날부터 11월15일까지 하면 되며 선정된 기관에는 11월25일부터 12월13일까지 행사목적 및 인원수에 따라 수육용 한돈 앞다리살(1인당 250g)이 지원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사라져가는 김장 문화 보존에 힘쓰시는 시설 종사자, 생활자, 자원봉사자분들이 김치와 어울리는 맛있는 한돈을 드시며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김장 지원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한돈자조금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bhc치킨, 뿌링뿌링 쿠킹클래스 인기
bhc치킨은 28일 고객참여형 체험프로그램 ‘bhc 뿌링뿌링 쿠킹클래스(이하 bhc 쿠킹클래스)’가 지난 4월 본격 론칭이후 매월 신청인원이 모집정원을 초과하고 올 연말까지도 대부분 예약이 마감되는 등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bhc 쿠킹클래스’는 참가자들이 2인1조로 ‘뿌링클’, ‘달콤바삭치즈볼’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K-치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bhc 치킨만의 맛과 노하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매월 1~2회씩 진행된 bhc 쿠킹클래스에는 그동안 장안대학교 프랜차이즈경영과 학생,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용산교육복지센터 청소년, 예원유치원 출신 초중생 자녀 및 아빠, 이태원글로벌빌리지센터 외국인 유학생 등 현재까지 10개 단체에서 총 202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bhc치킨 브랜드 역사를 비롯해 닭 사육과정부터 식탁에 오르기까지 치킨 탄생 일련의 과정 등에 관한 이론 교육을 들었고 치킨 및 사이드 메뉴를 직접 조리하는 실습시간도 가졌다. 이외에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세션도 진행했다.
아울러 지난 8월에는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보양식 한국전통 음식을 만드는 ‘이달의 한식’ 쿠킹 클래스를 개최하는 등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들과의 친밀감 및 유대감 형성을 위해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골든블루 쿼츠' 브랜드 모델에 장기용 기용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는 신제품 ‘골든블루 쿼츠(GoldenBlue Quartz)’의 브랜드 모델로 배우 장기용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골든블루 쿼츠’는 최근 젊은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 등 위스키를 음용하는 방식이 다양화되고 가정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2030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출시한 가정용 3세대 위스키다.
㈜골든블루는 쿼츠 출시와 함께 ‘위스키의 새로운 파란을 일으키다, 새.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라는 슬로건을 설정하고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배우 장기용을 브랜드 모델로 기용했다.
㈜골든블루는 장기용이 가진 젊고 세련된 이미지와 ‘골든블루 쿼츠’의 현대적인 콘셉트를 활용해 디지털 광고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골든블루 박소영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광고를 넘어 젊은 세대와의 감성적 연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 '골든블루 쿼츠'의 특장점을 반영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새로운 위스키 문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촌치킨 바르고봉사단, 특수학급 초등생 문화체험
교촌치킨의 ‘바르고 봉사단’이 지난 24일 서울 진관초등학교와 신도초등학교의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복궁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문화체험에는 교촌 바르고 봉사단 20명이 참여해 특수학급 학생들의 성취감을 높이고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쌓게 도와줬다.
이날 ‘바르고 봉사단’은 서울 진관초교와 신도초의 특수학급 학생 12명과 대중교통을 이용해 경복궁으로 이동하고 이후 이들 학생들이 사전학습으로 배운 경복궁의 시설과 구조물 등을 직접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어 교촌치킨 안국점에 방문해 신메뉴 ‘교촌 옥수수’ 등 인기 메뉴들을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바르고 봉사단과 함께 한 이번 활동이 특수학급 학생들에게 뜻 깊은 경험이자, 잊지 못할 추억으로 자리잡았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교촌과 ‘바르고 봉사단’은 미래 세대와 지역 사회를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태제과, 스틱데이 맞아 포키선물세트 8종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스틱데이(11월11일)를 맞아 사랑·희망·기쁨의 응원을 담은 포키 선물세트 8종을 선보인다.
포키의 올해 스틱데이 슬로건은 ‘우리는 함께일 때’로 가까이 있지만 평소 마음을 전하지 못한 소중한 사람에게 포키로 고마움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슬로건에 맞춘 다양한 응원 문구를 준비했다. ‘스탠다드’에는 ‘더욱 달콤해’, ‘행복한 일만 가득해’ 등 희망찬 문구, ‘극세’에는 ‘그 누구도 부럽지 않아’, ‘좋은 일만 생길거야’ 등 용기가 생기는 문구를 담았다. ‘딸기’와 ‘블루베리’에도 힘을 돋아주는 표현을 가득 넣었다. 사랑과 희망, 감동을 담은 16가지 응원 문구를 취향껏 고를 수 있다. 평상시 표현하지 못한 사랑을 포키로 전할 수 있는 기회다.
응원포키로 구성한 스틱데이 스페셜 선물세트 8종도 준비했다. ‘스탠다드’와 ‘극세’, ‘딸기’, ‘블루베리’를 다양하게 담았다.
원조 스틱과자 프리츠도 스틱데이를 기념해 플래시게임 캐릭터 아바타스타 슈와 만났다. 슈가 등장하는 프리츠 한정판 패키지는 GS25에서 만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고혈압학회와 식이관리 연구 MOU
대상웰라이프는 지난 22일 대한고혈압학회와 고혈압 식이관리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고혈압 식이관리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식이관리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고혈압학회는 관련 연구와 학술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진료 지침과 자료를 발간해 의료 전문가와 일반인에게 제공한다. 대상웰라이프는 연구결과를 온오프라인에서 알리고 국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상호협력하에 식이교육 자료와 콘텐츠를 제작해 활용하게 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식습관 관리가 혈압 감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대한고혈압학회와 협력해 식이 관리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실천을 독려하겠다’”며 “뉴케어 혈압플랜과 같은 맞춤형 영양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고혈압환자들의 영양 케어에 직접적인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냉장면 칼제비 2종' 출시
㈜오뚜기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진하고 시원한 국물에 쫄깃한 생면을 재료로 한 냉장면 ‘칼제비’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풍미 가득한 △진한 장칼제비와 △시원한 멸치칼제비 2종으로 부드럽고 쫄깃한 생면 수제비와 칼국수를 넣어 식감을 더했다.
먼저 ‘진한 장칼제비’는 태양초 고추장과 된장을 사용해 얼큰하고 구수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알싸한 맛의 다진 파와 고소한 맛의 김, 깨고명을 더해 국물맛을 제대로 살려냈다. ‘시원한 멸치 칼제비’는 남해안 멸치를 우린 깔끔한 국물에 홍고추, 당근, 표고버섯을 넣어 원재료의 깊은 맛으로 음식의 풍미를 더했다.
현재 국내 냉장면 시장은 2023년 닐슨 기준 2252억원 규모로 그중 칼국수, 수제비, 메밀면, 막국수 등이 포함되는 생면 유형의 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앞으로도 식품업계의 생면 제품 출시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배상면주가, 느린마을양조장 부산 1호점 오픈
배상면주가가 느린마을양조장 부산 첫 매장을 오픈하는 등 가맹사업을 확대한다.
28일 회사측에 따르면 배상면주가는 2010년 서울 양재동에 느린마을양조장 첫 매장을 개장한이후 올들어 가맹사업에 본격 나서고 있다. 그 결과 5개월여만에 20건의 가맹계약을 성사시키는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운영중인 매장은 직영인 양재본점을 포함해 강남점, 충정로점, 제주시청점, 대학로점 등 전국 20개에 달한다.
특히 부산에 이어 울산 21호점, 평택 22호점이 오픈을 앞두는 등 경상권을 정조준하고 있다. 회사측은 “창업 비용 지원으로 가맹사업자가 최대 수천만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지역별 1호점 혜택을 적극 내세울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오픈한 느린마을양조장 부산서면점은 부산서 유동인구가 많기로 손꼽히는 서면역 인근에 위치하며 24~25일 오픈을 기념해 △느린마을막걸리 무제한 제공 △선착순 100명씩 총 200명에게 느린마을 와인잔과 느린마을 온더락잔 증정 △배상면주가 오매락퍽, 막걸리 디캔터, 느린마을증류주, 느린마을막걸리, 홈술닷컴 쿠폰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 바 있다.
느린마을양조장은 매장에서 직접 빚은 생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양조장 겸 펍(Pub)으로 인공감미료없이 쌀과 누룩, 물로만 빚은 느린마을막걸리와 배상면주가의 다양한 술들을 즐길 수 있다.
굽네치킨, "2030 오븐구이 치킨 가장 선호"
굽네치킨은 2030세대들이 건강한 음식과 미식의 즐거움을 모두 누리기 위해 '오븐구이 치킨'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28일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9월27일부터 10월3일까지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남녀 소비자 600명을 대상(중복응답)으로 치킨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치킨 주문시 10회중 약 4회(38.7%)는 ‘오븐구이 치킨’을 선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굽네치킨은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잃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오븐구이 치킨’을 선택한 이유로는 ‘건강한 맛의 치킨을 먹고 싶을 때(41.2%)’가 가장 높았고 ‘늦은 저녁 시간에 야식으로(34.2%)’, ‘건강을 신경 쓰는 다이어트 중일때(32.1%)’ 순으로 조사됐다. 특히 2030은 오븐구이 치킨을 건강한 식사 대안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고 굽네치킨은 전했다.
오븐구이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의 주문 점유율은 전년대비 오븐구이 비중이 1.7% 소폭 상승했으며 오븐구이 주문 점유율에서는 10대와 20대 후반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이번 조사를 통해 건강과 맛을 함께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오븐구이 치킨을 다양하게 즐기고 소비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미식 트렌드를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커피, 5년이상 가맹점 리노베이션 비용 지원
메가MGC커피가 연말을 앞두고 점주 부담을 줄여주는 매장 리노베이션 및 커피머신 교체 등 상생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28일 메가커피에 따르면 5년이상 운영한 매장중 겨울 비수기를 이용해 리노베이션을 계획하고 있는 가맹점에 점주 투자비용의 20%를 본사가 부담한다. 또 본사 지원금을 제외한 점주의 실제 투자비용의 50%는 본사가 1년간 무이자 분납하며 리노베이션후 재오픈시에는 재오픈 프로모션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회사측은 오래전 개설한 가맹점의 경우 매장 인프라가 노후화되면 환경마져 열악해져 인테리어 리노베이션을 고민하는 사례가 많지만 투자 부담에 망설인다며 매장 리노베이션 지원프로그램으로 투자부담은 덜고 경쟁력을 갖춰 지속적으로 점주 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본사가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올해 본사의 지원속에 인테리어 리노베이션 공사를 시행한 영남권 9개 매장의 경우 월평균 매출이 30% 가까이 증가하는 등 매출 상승효과가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아울러 매가커피는 가맹점의 핵심장비인 커피머신에 대한 점주들의 신청과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점주가 비용부담을 줄이면서 교체할 수 있도록 기존 보상판매에서 100만원을 추가 할인해 공급하는 프로모션도 오는 11월말까지 시행한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동종업계의 가맹점이 매월 20만~100만원 이상 로열티를 본사에 내야 하지만 메가커피는 15만원이라는 업계 최저 수준의 로열티만 받으며 점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