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메밀요리 브랜드 신메뉴 3종 출시…오비 라이트맥주 KPGA 후원[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촌치킨, 메밀요리 브랜드 신메뉴 3종 출시…오비 라이트맥주 KPGA 후원[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10.3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청각장애인 바리스타대회 후원
골든블루, 싱글몰트 하이볼 출시
빽다방, '대추차·쌍화차' 출시
롯데웰푸드, '가나 행복사서함' 오픈 
삼양사, '제과제빵 기술세미나' 성료  
정관장, 혈당케어 건식 2종 출시 
제주한라수, 웰사이트 일 방문자 3배 증가
글렌피딕, 그랑 사또 출시 기념 행사 성료 
풀무원식품, 한식간편식 첫 냉동반찬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교촌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메밀요리 브랜드 신메뉴 3종 출시

교촌치킨의 메밀 요리 브랜드 ‘메밀단편’이 겨울맞이 신메뉴 3종을 선보였다.

지난 2월 서울 여의도에 개점한 메밀단편은 한식을 대표하는 식재료 메밀을 활용한 프리미엄 메밀 요리 브랜드로 메밀을 100% 비율로 자가제면해 명품 재료들과 함께 한끼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겨울 신메뉴는 △한우 능이온반 △웰빙 전골 △차돌 메밀전 등 3종으로 이중 ‘한우능이온반’은 흰쌀과 통메밀의 황금비율로 고슬고슬하게 지은 메밀쌀밥에 한우와 능이버섯을 오랜시간 끓여 진한 맛이 일품이다. 또 ‘웰빙전골’은 구수한 메밀육수에 시원한 무와 돈 갈빗대를 통으로 넣어 삶은 담백한 제주식 전골요리며 ‘차돌메밀전’은 고소한 차돌박이와 시원하고 아삭한 백김치를 맛있게 구워냈다.

이들은 특히 프리미엄 막걸리 ‘은하수 막걸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로 푸짐하고 정갈한 주안상으로도 고객들의 사랑이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메밀단편이 선보인 따뜻한 요리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다가오는 연말 시즌 모임, 행사에 제격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메뉴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청각장애인 바리스타대회 후원

이디야커피는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일원에코센터에서 열린 ‘2024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를 후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청각장애인 바리스타들의 꿈을 응원하고 자립을 돕기 위한 이디야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일환이다. 이디야는 2015년 청음복지관과의 상생협력 MOU를 맺고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커피에 대한 입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자사 로스팅 시설인 드림팩토리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청각장애인 바리스타들의 커피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였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2명의 본선 진출자가 경합을 벌였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시각장애인들의 매장 이용 편의를 위해 전국 매장에 점자 메뉴판을 비치하고 있다. 또한 평택 장애인 편의시설 기술지원 센터, 광주 미혼모자시설 엔젤하우스에 정기적인 후원을 진행하며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골든블루

ⓒ골든블루

골든블루, 싱글몰트 하이볼 출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이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을 베이스로 한 싱글몰트 하이볼 RTD ‘카발란 드라이 하이볼 위스키 소다’를 출시했다.
 
골든블루는 고급 위스키 바에서 즐길수 있던 높은 수준의 칵테일 제품을 소비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카발란 드라이 하이볼’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와 마찬가지로 ‘카발란 클래식’ 원액을 활용했는데 망고의 달콤함과 함께 스파이시한 향이 잘 어우러져 깔끔하면서 복합적인 맛을 갖춘 카발란의 인기 라인업중 하나다.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 원액을 사용해 카발란 특유의 열대 과일 아로마와 싱글몰트 위스키의 깊고 풍부한 향미를 느낄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박소영 대표이사는 “이번 ‘카발란 드라이 하이볼’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100% 활용한 제로슈거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주류 경험을 제시하고 국내 주류 트렌드에 새 이정표를 제시할 특별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 알코올 도수는 6%로 일부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서 판매된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오비 라이트맥주, KPGA 후원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이트맥주 ‘미켈롭 울트라’가 한국프로골프(KPGA)투어에서 국내 골프팬들을 찾아간다.
 
‘미켈롭 울트라’는 오는 31일부터 11월3일까지 전북 장수군 장수골프리조트에서 열리는 ‘동아회원권그룹 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아회원권그룹 오픈은 김경태, 장유빈, 김민규, 전가람, 배용준 등 국내 최정상 골퍼들이 출전을 확정했다. 
 
이번 대회를 공식 후원하는 미켈롭 울트라는 11월2~3일 브랜드 전용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제품 판매 및 현장 시음 행사 등 갤러리를 대상으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골프장 곳곳에 브랜드 광고를 담은 홀보드도 설치할 계획이다.
 
미켈롭 울트라는 ‘제로 슈거’, ‘저탄수화물’ 등의 특징을 가진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다. 손쉽게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루 캡(Screw Cap)’이 장착된 알루미늄 병으로 출시되어 골프장 등 야외에서 즐기기에 용이하다. 미켈롭 울트라는 330ml 기준 89kcal다. 알코올 도수는 4.2도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가나 행복사서함' 오픈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가나초콜릿 출시 50주년을 맞아 행복과 추억을 나누는 ‘가나 행복사서함’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가나 행복사서함은 지난 50년간 일상속에서 가나 초콜릿과 함께하며 행복했던 소비자의 사연을 모집해 재구성한 ARS 오디오북이다.

롯데웰푸드는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데 가나 행복사서함은 오랜 세월 작지만 소중한 행복을 전달해 온 가나초콜릿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코자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롯데웰푸드는 지난 4일부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가나초콜릿과 함께한 추억이 담긴 소비자 사연을 모집중이다. 소비자들의 소중한 이야기는 오디오북 사연 및 AI기술을 통한 시, 노래 형식으로 재구성돼 가나 행복사서함에서 내년 3월말까지 순차적으로 소개된다. 가나 행복사서함 오픈후에도 소비자 사연은 내달 3일까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접수된다.

 

ⓒ삼양사

ⓒ삼양사

삼양사, '제과제빵 기술세미나' 성료  

삼양사(대표 최낙현)의 식자재유통 브랜드 서브큐(ServeQ)는 지난 29일 강원 강릉에서 개최한 ‘2024 제13회 서브큐 제과제빵 기술세미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지난 4월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13개 지역에서 열린 제과제빵기술세미나는 6개월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됐다. 

30일 삼양사에 따르면 올해 세미나에서는 서브큐 소속 제과기능장들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 29종 등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크루키를 냉동생지로 만들수 있는 레시피가 소개됐다. '크루키(Crookie)'는 크루아상과 쿠키의 합성어로 크루아상안에 쿠키 반죽을 넣어 구운 디저트다.
 
이날 서브큐 정종규∙황명수∙황지원 제과기능장은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을 의미하는 신조어) 메뉴 스토리텔링, 제로 트렌드, 음료 페어링 등 메뉴 개발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트렌드를 공유하고 10종의 레시피를 직접 시연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독일 전통빵 슈톨렌을 착안해 만든 ‘샤프란 후르츠 브레드’ △잘게 찢은 돼지고기 풀드 포크를 사용한 '바질 버거와 베이크' △아몬드 가루와 슈가 파우더로 만든 머랭을 구운 뒤 크림을 넣은 ‘다쿠아즈’와 마카롱을 조합한 ‘마쿠아즈’ 등 색다른 레시피를 선보였다.

 

ⓒ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

빽다방, '대추차·쌍화차'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가을시즌에 맞춰 따뜻하게 속을 채워줄 전통차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그간 전통음료에 대한 고객니즈를 반영해 출시된 것으로 한국 전통성이 돋보이는 쌍화차와 대추차를 빽다방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특히 이들 메뉴는 전통차 고유의 진한 풍미를 강조하되 약재 향은 과하지 않게 조절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쌍화차는 천궁, 백작약, 당귀 등 엄선된 국내산 한방재료를 넣은 쌍화농축액과 대추농축액 등을 사용해 전통차 본연의 깊은 맛을 자랑한다. 또 대추차는 국내산 대추과육을 주원료로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이다. 

두 메뉴 모두 아몬드 토핑을 올려 고소한 풍미와 씹는 식감을 더했으며 HOT과 ICED 메뉴로 즐길 수 있다.

한편 빽다방은 전통차외에 우리쌀을 활용한 우리쌀라떼, 우리쌀쉐이크 등 우리음료 2종을 함께 선보였다. 우리쌀 음료는 한층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라떼와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쉐이크로 음료위에 고소한 현미크런치를 토핑으로 올려 식감까지 더했다.

 

ⓒ정관장

ⓒ정관장

정관장, 혈당케어 건식 2종 출시 

정관장은 ‘GLP-1 증가’ 식약처 인정 원료인 정관장 홍삼(KGC05pg)으로 혈당케어 건강기능식품 △GLPro 코어와 △GLPro 더블컷 2종을 출시하고 혈당관리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혈당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 인정 받은 정관장 홍삼을 주원료로 한다.

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들 제품은 기존 기능성 원료와 다르게 홍삼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GLP-1(혈당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 조절로 혈당조절 능력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고 전했다.

‘GLPro 코어’는 혈당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에 바나바잎추출물과 여주농축액 등 부원료를 배합해 혈당을 집중 케어하며 평소 식사량이 많고 뱃살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GLPro 더블컷’은 혈당부터 체지방까지 건강밸런스를 한번에 잡을 수 있다. 

 

ⓒ제주한라수

ⓒ제주한라수

제주한라수, 웰사이트 일 방문자 3배 증가

제주한라수는 최근 런칭한 브랜드 웹사이트의 일평균 방문자가 전달보다 3배가량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또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연계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제품판매량이 40% 증가하고 제품문의도 2배가량 늘었다고 덧붙였다. 

제주한라수측은 "(이같은 인기는) 페트병을 무라벨로 제작하고 눈에 띄는 감귤색 병뚜껑에 돌하르방 보틀로 귀여움까지 장착함으로써 친환경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들에게 어필한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대학 가을축제나 방송 예능프로그램 등에 등장하며 제품 문의가 급증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제주한라수는 제주의 청정한 바닷물(용암해수)이 화산암반 현무암층에 의해 자연 여과돼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필수미네랄 외에 망간, 규소 등 희귀한 미네랄과 무기영양소를 함유했으며 제주 용암해수에 함유된 칼륨의 경우 신체 세포내 수분 흡수를 돕고 전해질의 균형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글렌피딕

ⓒ글렌피딕

글렌피딕, '그랑 사또' 출시 기념 행사 성료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은 지난 29일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한 ‘글렌피딕 31년 그랑 샤또’ 출시 기념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글렌피딕의 유튜브 콘텐츠에서 활약중인 가수 규현과 글렌피딕 애호가로 알려진 배우 안재현이 참석해 포토콜을 장식했다. 두 셀럽은 글렌피딕 31년 그랑 샤또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각자의 소감을 전했다.

국내 310병 한정으로 출시된 ‘그랑 샤또’는 캐스크 피니싱과 31년이라는 긴 숙성기간을 통해 새로운 맛과 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글렌피딕 증류소에서 31년간 숙성됐으며 그중 9년은 프랑스 보르도의 최상급 레드 와인 캐스크에서 숙성돼 특별한 풍미를 완성했다.

한편 글렌피딕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VIP 대상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먼저 서울신라호텔의 미쉐린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과 협업해 글렌피딕의 그랑시리즈 글렌피딕 23년 그랑 크루, 26년 그랑 코룬, 31년 그랑 샤또와 프렌치 다이닝을 페어링해 제공한다. 또 캐비아 및 치즈 페어링 클래스 등 위스키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 한식간편식 첫 냉동반찬 출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30일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이 첫 냉동 한식반찬 제품으로 국내산 원물만을 사용한 ‘반듯한식 수제식감 한식반찬’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반듯한식’은 2021년 10월 론칭한 이래 국탕찌개류 제품을 중점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번 출시되는 ‘반듯한식 수제식감 한식반찬’은 반듯한식의 브랜드 원칙인 신뢰, 건강, 신선을 살렸으며 국내산 100% 원료로 차별화해 신뢰를 높이고 인공향미없는 육향과 직화 풍미로 건강의 가치를 더했다. 또 얼리지 않은 신선한 생채소 사용과 갈지 않고 크게 써는 방식으로 수제 식감을 살려 신선도를 높었다.

‘한식반찬’은 △평양식 큰고기완자 △떡갈비 △동그랑땡 3종으로 이중 ‘평양식 큰고기완자’는 국내산 100% 돼지고기에 두부와 얼리지 않은 6가지 생채소를 넣고 두툼하고 크게 빚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이 일품이며 ‘떡갈비’는 국내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부드러운 육질과 식감을 살렸다. 이밖에 ‘동그랑땡’은 국내산 100% 돼지고기에 두부와 대파, 표고버섯, 부추 등 국산 생채소를 큼직하게 다져 넣어 원재료의 식감을 풍부하게 만들었다.


,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