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현정 기자]
한화시스템, 선박용 보안솔루션 국제 선급 인증
한화시스템은 자사 '시큐에이더'(SecuAider)가 ABS(미국선급협회)로부터 'E27 TA'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시큐에이더는 한화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선박용 보안솔루션이다. △사이버 상황의 실시간 분석·관제 △AI 기반 이상탐지 및 위험차단 △실시간 원격 대응 등 보안 기능을 선박 운용저하 없이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또, 현재 운항 중인 국내외 상용 선박 장비에 즉각 연동이 가능하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E27 TA 획득에 따라 시큐에이더를 세계 주요 선사에 수출 및 공급할 수 있게 됐다. E27 TA는 ABS를 포함한 글로벌 선사가 수여하는 선박 기자재 사이버보안 형식승인이다. 사이버보안을 지키기 위한 41가지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한 선박 기자재에 제공된다. 국제선급협회(IACS)는 지난해 7월부터 건조 계약되는 모든 선박은 해당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정한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미국을 비롯한 해외 주요 시장 수출길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S효성첨단소재, 온실가스 감축목표 SBTi 인증
HS효성첨단소재는 SBTi(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로부터 자사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공식 승인받았다고 21일 밝혔다.
SBTi는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 주요 국제 기구가 설립한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가 과학적 근거에 기반했는지를 검증한다.
이번에 승인받은 HS효성첨단소재 감축 목표는 자사 전체 사업장의 직접 배출량(스코프1)과 간접 배출량(스코프2) 총량을 2030년까지 2021년 대비 42% 줄이는 게 골자다. 같은 기간 가치사슬 내 기타 간접 배출량(스코프3)도 줄인다. 구매 상품 및 서비스(카테고리1)과 연료 및 에너지 관련 활동(카테고리3) 부문에서 발생하는 배출량 총량을 25% 감축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HS효성첨단소재는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사업장 온실가스 및 에너지 감축 활동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 △전력구매계약(PPA) 등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해 적극 이행한단 계획이다. 또, 주요 협력사의 온실가스 감축 확동을 지원한다.
좌우명 : 해파리처럼 살아도 사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