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제은 기자]

현대자동차, 3월 신입사원 채용 실시
현대자동차는 오는 3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는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등 총 3개 부문, 68개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특히 현대차는 울산 EV 전용공장 준공, 스마트 팩토리 구축 등에 따라 생산/제조 부문 인재를 집중 채용할 계획이다.
오는 7일엔 현대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는 27일부터 오는 3월 4일까지 현대차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생산 및 제조 시스템 혁신을 함께할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센타이어, 르꼬끄 협업 테니스화 공개…타이어 기술 적용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협업한 고성능 퍼포먼스 테니스화 ‘르 코트 어드밴스드’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르 코트 어드밴스드는 넥센 그룹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적용해 신발 아웃솔의 성능을 높인 테니스화다. 넥센타이어와 주식회사 넥센이 협업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고성능 아웃솔 컴파운드를 개발했다. 타이어 기술력을 신발 아웃솔에 적용한 것으로, 신발 아웃솔 관련 특수 컴파운드에 대한 특허 등록까지 마쳤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르꼬끄와 협업은 회사의 타이어 기술력을 일상 속에서 보다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지속 확대해 넥센타이어의 혁신 기술을 친근한 이미지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서울모빌리티쇼, 입장권 사전 판매 시작
서울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남훈)는 27일 ‘2025서울모빌리티쇼’의 입장권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서울모빌리티쇼는 4월 4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입장권 정상 가격은 일반 관람객 기준 15000원이다. 2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되는 얼리버드 기간에는 20% 할인된 1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4월 3일 이후에는 서울모빌리티쇼 공식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정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2025서울모빌리티쇼는 ‘Mobility, Everywhere’를 주제로 국내외 자동차브랜드를 비롯해 △해상 △항공 △목적기반 차량(PBV) △건설기계 모빌리티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AI △로보틱스 등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좌우명 : 오늘 최선을 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