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랜딩 백세주 '올해의 광고' 대상 수상
하이네켄, 챔스리그 '트러스트바' 운영
대상웰, 신장질환용 영양식 할인행사
브라운포맨 '亞바텐더' 초청 칵테일 행사
공차, '버블티프렌즈 인형' 한정 판매
아워홈, 日·中식당 봄 신메뉴 출시
설빙, 디저트 '차림시리즈' 출시
오뚜기, 'BTS 진' 새 CF 공개
'선양 오크' 출시 3일만 50만병 품절
교촌 34주년…권원강 회장 "본질에 더 집중해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롯데웰푸드, '빼빼로 인절미 팥빙수맛' 한정 판매
롯데웰푸드가 빼빼로 브랜드 출시이래 처음으로 신규 플레이버(flavour)를 국내외 동시 론칭한다. 신제품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는 한국을 비롯 미국, 브라질, 중국, 싱가포르 등 9개국에서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회사측은 한식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의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은 만큼 빼빼로에 K-디저트의 맛을 담아 세계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제품은 대표 K-디저트인 팥빙수와 인절미의 맛을 초콜릿과 쿠키로 재해석한 이색제품으로 스틱과자에 인절미맛 초콜릿을 입히고 그 위에 팥맛 쿠키 분태를 더했다. 빼빼로 본연의 달콤한 맛에 고소한 콩고물의 풍미를 담은 초콜릿과 바삭한 식감을 주는 쿠키가 더해져 외국인 소비자에게는 이색적인 맛과 먹는 재미, 한국인에게는 친숙하면서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패키지는 글로벌 수출제품인 만큼 한국의 미(美)를 담았다. 오방색을 떠오르게 하는 청색, 적색, 황색의 격자무늬와 태극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사용해 K-스낵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또 유기에 담긴 인절미 팥빙수 이미지를 삽입해 한국의 전통적인 식문화도 표현했다.
롯데웰푸드는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현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국내 소비자 체험단을 운영중에 있으며 향후 글로벌을 대상으로 한 SNS 이벤트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

할리스, 곰돌이 캐릭터 MD 2종 출시
할리스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시즌을 맞아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활용한 MD 2종을 오는 14일 출시한다.
할리스가 공개한 봄시즌 MD는 ‘할리베어 피크닉매트’와 ‘할리베어 보냉파우치’로 휴대성과 활용도를 고려해 야외 활동시 편안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산뜻한 민트 컬러에 귀여운 할리베어 캐릭터를 더해 사랑스러움까지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할리베어 피크닉매트’는 최대 4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크기로 돌돌말아 컴팩트하게 보관할 수 있고 손잡이가 달려있어 휴대도 용이하다. 생활방수 기능까지 갖춰 음식이나 음료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촉촉한 잔디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할리베어 보냉파우치’는 피크닉을 위한 먹을거리 등을 간편하게 들고 갈 수 있다. 500ml 음료수 6병이 넉넉하게 들어가는 넓은 수납공간과 손잡이까지 갖춰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3중 단열재를 적용해 우수한 보온·보냉 효과로 시원한 음료부터 따뜻한 도시락까지 보관 가능하다.

리브랜딩 백세주 '올해의 광고' 대상 수상
국순당의 리브랜딩 백세주의 브랜드 필름 ‘어른찬가 캠페인’이 ‘제32회 올해의 광고상’ 온라인·모바일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백세주 캠페인은 심사위원으로부터 “아기공룡 둘리의 고길동 캐릭터의 일상을 통해 성인들의 삶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어른이 된 청춘’이라는 메시지와 친근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로 2030세대에게 리브랜딩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순당은 지난해 백세주를 ‘백세주, 백년을 잇는 향기’라는 컨셉으로 전면 리브랜딩하고 엠배서더로 그룹사운드 잔나비 최정훈을 발탁해 ‘어른 찬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백세주 브랜드 필름은 ‘어른이 된 청춘을 위해 백세주, 다시 태어나다’ 컨셉으로 30대가 된 어른 최정훈이 고길동의 하루를 따라가며 고길동의 삶을 이해하고 백세주를 나누며 서로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브랜드 필름 주제곡인 잔나비의 ‘꿈과 책과 힘과 벽’도 진정한 어른이 되었음을 깨달은 2030대 마음을 두드리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백세주는 지난해 리브랜딩 이후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코리아디자인어워드 2024’ 위너,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서울영상광고제 2024’ 그랑프리 등을 잇달아 수상하고 있다.

하이네켄, 챔스리그 '트러스트바' 운영
하이네켄이 오는 4월 열리는 UEFA 챔피언리그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이네켄 트러스트 바(Heineken Trust Bars)를 진행한다. 새벽시간에도 축구 찐팬들이 시원한 맥주를 즐기며 챔피언스리그를 즐기도록 하겠다는 의미다.
하이네켄 트러스트 바 이벤트는 무인 아지트로 운영된다. 하이네켄은 밤 늦은시간에도 언제 어디서든 양심적으로 행동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에 주목해 무인 아지트로 운영키로 했다고 전했다. 하이네켄 트러스트 바는 다 함께 모여 쉽고 간편한 셀프결제방식으로 직접 시원한 하이네켄 생맥주를 따라 마실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하이네켄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축구 찐팬 퀴즈 참여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정답을 모두 맞춘 찐팬중 추첨을 통해 초대한다.
이벤트는 챔피언스리그 8강이 열리는 4월10일 새벽 4시(한국시간)에 열리며 이날 현장에서는 결승전 및 준결승전 티켓의 주인공을 결정하는 특별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결승전 패키지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결승전 관람뿐아니라 왕복 항공권과 호텔, 하이네켄이 마련한 특별한 순간들로 채워지는 2박3일의 풀 패키지로 구성돼 관심이 예상된다. 이밖에 오는 3월말부터 전국 편의점, 마트, 펍에서는 축구 찐팬들을 위한 특별한 구매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챔피언스리그 한정판 캔(330ml)도 선보인다.
하이네켄코리아 마케팅디렉터 박지원 전무는 “최근 한국내 축구 위상이 단순 스포츠를 넘어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확장되고 있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내 축구팬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삼공사, 'ISO·IEC 27001 인증' 갱신
KGC인삼공사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제정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국제표준인증인 ISO·IEC 27001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ISO·IEC 27001 인증'은 정보자산의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정보보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보보호정책 △인적 보안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4개 주요 보안제어조항과 93개 세부항목에 대한 철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만 획득이 가능하다.
ISO·IEC 27701 인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 정보주체 권리보장 등 개인정보 생명주기(Life-Cycle)에 따라 조직의 개인정보 관리절차, 암호화, 비식별화, 서비스 안전성 등 8개 분야 49개 인증기준에 적합한 경우에만 발급된다.
KGC인삼공사는 2022년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지닌 인증기관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ISO·IEC 27001·27701 인증을 처음 획득한 후 지난해 갱신심사를 통과하며 재인증을 완료한 바 있다.

대상웰, 신장질환용 영양식 할인행사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신장질환자용 균형영양식 할인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세계 콩팥의 날'은 매년 3월 둘째주 목요일로 국제신장학회(ISN)와 국제신장재단연맹(IFKF)이 만성 신장질환을 널리 알리고 신장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했다. 국내 만성 신장질환자는 전체 인구의 약 12%로 이는 국민 8명중 1명이 앓는 셈이다. 뉴케어는 신장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자들의 식단관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뉴케어는 2008년부터 신장질환자를 위한 전문 균형영양식 ‘뉴케어 케이디’와 ‘뉴케어 케이디 플러스’를 선보이며 약 18년간 신장질환자들의 식이조절을 돕고 있다. 뉴케어 케이디는 비투석 환자의 신장 부담 완화를 위해 단백질 함량을 최소화했으며 뉴케어 케이디 플러스는 투석 환자를 위해 투석 과정에서 손실되는 단백질 보충을 돕는 고단백 영양식으로 설계됐다.
지난해 11월에는 당뇨병성 신장질환자를 위한 맞춤형 제품인 ‘뉴케어 당플랜 키드니’를 출시해 만성 신장질환자뿐 아니라 당뇨 합병증으로 신장질환을 앓는 환자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세계 신장의 날을 기념해 31일까지 진행되며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뉴케어 케이디, 뉴케어 케이디 플러스, 뉴케어 당플랜 키드니 제품을 31.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은 1인당 최대 1박스까지 가능하며 기간중 이벤트 제품 1박스 이상 구매후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추가 적립금 5000원을 제공한다. 구매액의 일부는 만성신부전 환자들을 위한 종합휴양시설 ‘제주 라파의 집’에 기부된다.

브라운포맨 '亞 바텐더' 초청 칵테일 행사
브라운포맨이 '아시아50 베스트 레스토랑 2025' 시상식 공식 파트너로 아시아 각국을 대표하는 바텐더들을 초청해 각 나라별 칵테일을 선보이는 게스트 시프트 행사를 진행한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은 아시아전역에서 최고의 레스토랑 50곳을 선정해 순위를 발표하는 시상식으로 브라운포맨의 ‘우드포드 리저브’와 ‘더 글렌드로낙’이 각각 아메리칸 위스키, 스카치 위스키 파트너로 시상식에 함께 한다. 브라운포맨은 이를 기념해 아시아 바텐더들을 국내 유수의 바에 초청해 우드포드 리저브를 베이스로 칵테일을 선보이는 게스트 시프트(Guest Shift)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게스트 시프트 행사는 23일부터 26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리스 바 △장생건강원 △탄산바 △르챔버 △코블러 연희 △바 참 △앨리스 청담 △제스트 △사우스사이드 팔러 등 국내 프리미엄 바 9곳에서 진행된다. 행사에는 중국, 일본,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의 바텐더들이 우드포드 리저브 버번 위스키 기반의 다양한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앨리스 청담'에서는 22~25일 일본, 중국, 인도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선보이는 요리를 칵테일과 페어링하며 각국의 차별화된 미식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수 있다. 마지막날에는 작년 행사에서 1위를 차지한 홍콩의 ‘바 레온’이 우드포드 리저브 위스키를 활용한 칵테일을 선보이며 피날레를 장식한다.

공차, '버블티프렌즈 인형' 한정 판매
공차코리아가 ‘백꾸’(가방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해 밀크티를 모티브로 말랑말랑한 촉감의 ‘버블티 프렌즈 인형 키링’ 4종을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이번 ‘버블티 프렌즈 인형 키링’은 작년 출시된 ‘공차 버블티 미니어처 키링’의 인기에 힘입어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버전으로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백꾸 트렌드를 반영해 단순히 브랜드 굿즈를 넘어 패션아이템으로의 활용도를 높였다.
공차의 인기 메뉴인 △타로 밀크티 △블랙 밀크티 △딸기 쥬얼리 밀크티 △브라운슈가 쥬얼리 밀크티 등 4종을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각 음료의 특징을 반영한 귀엽고 감각적인 캐릭터 디자인에 공차음료를 상징하는 빨간색 컵뚜껑 장식과 타피오카 펄, 크리미 한 밀크티를 형상화해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공차는 오는 14일부터 재고 소진시까지 ‘버블티 프렌즈 인형 키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출시한 그릭요거티 신메뉴 1잔을 구매하면 키링을 단품가격보다 26% 싸게 판매한다.

아워홈 日·中식당 봄 신메뉴 출시
아워홈(사장 이영표)이 프리미엄 일식당 키사라와 중식당 싱카이에서 봄시즌 신메뉴를 출시하고 벚꽃 시즌 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키사라'와 '싱카이'에서는 올해 연간 메뉴 콘셉트를 ‘제철에 경험하는 일본∙중국 유명지역의 미식이야기’로 선정하고 계절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특별메뉴를 선보인다.
우선 키사라는 일본 홋카이도(북해도) 지역의 메뉴를 선보인다. 홋카이도는 일본 최고의 해산물 산지로 사계절 내내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도미, 대게, 달래, 매생이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현지에서 즐기는 해산물 요리를 연상케 하는 코스 요리와 정식 메뉴를 준비했다.
싱카이는 중국 산둥지역을 메인 테마로 봄기운을 가득 담은 중식요리를 선사한다. 산둥요리는 중국 8대 요리중 하나로 바다와 가까워 신선한 해산물과 고기, 채소를 듬뿍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육류와 제철 해산물, 채소를 조화롭게 활용해 코스 요리와 단품 메뉴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키사라와 싱카이 여의도점, 싱카이 역삼점에서는 24일부터 ‘A1블랙 골든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워홈 유료 멤버십인 ‘A1 블랙’ 고객 또는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디너코스 이용시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A1 블랙 멤버십 신규 가입 및 갱신시 자사몰 포인트 30만원 페이백(환급)과 외식 브랜드 15% 상시할인, 이용금액 1% 적립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설빙, 디저트 '차림시리즈' 출시
설빙이 원재료 본연의 맛과 특색있는 비주얼을 담은 디저트 ‘차림설빙' 시리즈를 출시한다.
'차림설빙'은 설빙과 스낵, 차를 한상으로 구성한 메뉴로 경복궁점에서는 '팥'과 '봄, 벚꽃', 석촌호수동호점에서는 '봄, 벚꽃'을 판매한다.
‘팥’과 '봄, 벚꽃' 시리즈는 각각 팥과 벚꽃을 모티브로 그에 어울리는 스낵을 제공한다. 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고소한 블렌딩티로 마무리한다.
설빙 경복궁점에서만 판매되는 차림설빙 ‘팥’은 풍부한 우유 얼음위에 팥과 현미퍼핑, 빙수떡, 대추칩이 올라간 1.5인 사이즈의 설빙에 팥 브라우니와 고소한 설빙차로 구성된다. 밀크팥설빙과 함께 달콤한 초코와 고소한 통팥이 만나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팥브라우니가 달콤함을 배가시키며 정갈한 차림새가 눈을 즐겁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설빙 석촌호수동호점과 경복궁점에서 판매되는 '봄, 벚꽃'은 벚꽃을 모티브로 우유 얼음위에 구슬아이스크림과 유기농 딸기 솜사탕, 딸기퍼핑캔디, 딸기 초코컬이 올라간 벚꽃설빙과 함께 고소한 설빙차가 곁들여져 눈과 입을 통해 봄의 향긋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바삭한 벚꽃포춘쿠키로 오늘의 행운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석촌호수동호점은 소비자들이 석촌호수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좌석을 배치, 벚꽃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계절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설빙은 최근 한국적인 소재와 패턴에 설빙만의 컬러와 분위기를 녹인 인테리어를 접목해 석촌호수동호점을 리뉴얼 오픈한데 이어 설빙 경복궁점을 새롭게 오픈하며 오감을 만족시키는 디저트 카페로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오뚜기, 'BTS진' 진짜러브 컨셉 새 CF
오뚜기가 진라면의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해 방탄소년단(BTS) 진과 함께 한 ‘진짜 Love’ 컨셉의 신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캠페인을 본격 론칭했다.
신규 영상에는 진이 출연해 '진짜 Love 진라면' 컨셉으로 진라면을 향한 러브스토리를 담았다. 이번 영상은 진이 봄비가 내리는 어느날 길을 걷던중 우산속에 숨겨졌던 그의 우수에 젖은 듯한 모습을 드러내면서 로맨틱 K-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시작된다. ‘진짜 보고싶어’라는 메시지와 함께 진라면에 대한 애정과 진심이 드러나는 로맨스 드라마처럼 제작됐으며 특유의 깊고 진한 국물맛의 진라면을 즐기는 순간도 생생하게 표현했다. 영상은 오뚜기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과 함께 진의 초상을 담은 진라면이 이달부터 전세계 소비자와 만난다. 진의 초상이 삽입된 패키지는 용기와 컵 제품으로 매운맛과 순한맛 등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진만의 매력을 담았다. 진라면 멀티제품에는 씰스티커가 들어있으며 종류는 12종이다. 진과 자필 손글씨, 2022년 진의 첫 솔로싱글 ‘The Astronaut’ 발매를 기념해 진이 직접 개발한 캐릭터 ‘우떠’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국내 제품에는 12종중 1개, 수출용 멀티팩에는 4종중 1개가 동봉된다.
오뚜기는 지난 1월 미국 최대 식품박람회인 ‘2025 윈터 팬시 푸드쇼’에서 ‘Jin’을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진라면 패키지로 큰 호응을 얻었는데 이번 영상 공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작년 8월 영문표기를 ‘OTOKI’로 변경한데 이은 행보로 해외소비자와의 소통강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밝다.

'선양 오크' 출시 3일만에 50만병 품절
선양소주는 지난달 26일 GS리테일과 손잡고 출시한 ‘선양 오크’의 초도물량 50만 병이 출시 3일만에 품절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선양소주는 공장 생산라인을 풀가동하며 물량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선양 오크’의 돌풍은 기존 소주시장의 식상함에 틈을 비집고 들어가는 차별화된 전략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국내 유일 오크통 숙성원액 블렌딩 소주라는 차별화와 오크의 깊고 풍부한 맛과 밸런스를 갖웠임에도 3월 한달간 기존 소주가격과 동일하게 판매해 편의점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다.
선양소주와 GS리테일은 ‘선양 오크’ 흥행에 힘입어 물량 확대는 물론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슈퍼마켓 ‘GS 더프레시’ 500여개 매장과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도 입점시켜 더 가까이서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선양소주 조웅래 회장은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주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며 "고부가 증류원액을 바탕으로 소주 잘 만드는 기업으로 도약하며 전국 소주시장에 돌풍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GS리테일 주류팀 이하림 MD는 “선양 오크의 독보적인 차별화로 희석식소주 시장 판도를 바꾼 최초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1등 채널로 고객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주류를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교촌 34주년…권원강 회장 "본질에 더 집중해야"
교촌그룹이 13일 경기도 판교 본사에서 창립 34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창업주 권원강 회장과 송종화 부회장(대표이사), 가맹점 대표, 본사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수가맹점에 대한 시상과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상은 충남 천안에 위치한 ‘신방1호점’으로 우수한 매장관리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장기근속, 진취적도전상 등 임직원들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창업주 권원강 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교촌은 정직과 정성을 바탕으로 절박함과 진심을 비기(秘器) 삼아 느리지만 바르게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 우리가 당면한 수많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눈앞의 숫자가 아니라 우리의 본질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개인과 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서는 업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프로의 자세가 필요하다"며 "강한 책임감과 끊임없는 배움을 통해 프로의식을 겸비한 혁신적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기념사를 끝마쳤다.
1991년 ‘교촌통닭’으로 시작한 교촌은 “진심이 세상을 움직인다”라는 ‘진심경영’의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이제는 국내를 넘어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캐나다, 아랍에미리트(UAE) 등 해외에서도 대표 K-치킨 브랜드의 면모를 뽐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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