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정기 주총서 조주완 사장 재선임…SK C&C, 하나은행 기업뱅킹 고도화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정기 주총서 조주완 사장 재선임…SK C&C, 하나은행 기업뱅킹 고도화 [IT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5.03.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는 2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주주총회’ 콘셉트로, 제2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2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주주총회’ 콘셉트로, 제2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G전자

LG전자, 제23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LG전자는 2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2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총 콘셉트로 ‘열린 주주총회’를 지향했다.

이번 주총에선 상정 안건인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사내이사에는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CEO 사장, 김창태 LG전자 CFO/CRO 부사장이 선임됐다. 사외이사에는 류충렬, 강성춘, 강수진, 서승우 등이 올랐다. 기타비상무이사에는 권봉석 LG COO 부회장을, 감사위원에는 류충렬, 강성춘이 선임됐다.

SK C&C, 하나은행 ‘프로젝트 퍼스트’ 구축 사업 착수

SK C&C는 25일 하나은행 차세대 시스템 2단계 구축 사업인 ‘프로젝트 퍼스트 : 기업뱅킹 및 마케팅 고도화’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기업뱅킹 채널 업무 고도화 △통합메시징시스템(UMS) 재구축 △마케팅 플랫폼 고도화를 담당한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기업뱅킹 채널을 고객 여정에 맞춘 디지털 뱅킹 채널로 전환하고, 마케팅 플랫폼 또한 고객 행동 기반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제29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LG유플러스는 25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제29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사내이사로 홍범식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홍범식 사장은 이날 오전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주총을 통해 △2024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4개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됐다.

KT, 키즈 콘텐츠 ‘블리피’ 시리즈를 공개

KT는 지니 TV 키즈랜드를 통해 영국 문버그 엔터테인먼트(Moonbug Entertainment Ltd)가 제작한 유튜브 키즈 콘텐츠 ‘블리피’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블리피 시리즈는 20개국 언어로 번역돼 유튜브 연간 조회수 11억 뷰에 달하는 세계적인 키즈 콘텐츠다. 삼촌 같은 캐릭터 블리피가 다양한 주제로 영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는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게 특징이다. KT는 블리피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4개 시리즈 총 353편을 공개한다. 

KT는 이번 시리즈 공개를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4월 7일까지 프라임 키즈랜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리피를 1회 이상 시청한 프라임 키즈랜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최다 시청자 1명을 선정해 ‘싱가포르 가족 여행권’이 제공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