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주종, 보통주 1750원 배당 결의
롯데웰푸드, '주전부리 영업사원' 인성과 계약 연장
푸디스트 가루쌀, '전략작물 제품화사업' 선정
오뚜기, 라면박람회 참가…글로벌시장 공략
정관장, 美래퍼 에브리타임 섭취 영상 100만회 조회
대한제분, 정지선셰프와 함께한 뉴욕 팬밋업 성료
풀무원, '바릴라파스타 챔피언십' 참가자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카스, 프레시 강조 디자인 리뉴얼 단행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프레시함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4월부터 소비자들을 만난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30여년간 사랑받아온 카스는 대한민국 대표 맥주 브랜드로서 국내 맥주시장 1위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신선함’과 ‘혁신’의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리뉴얼을 단행했다.
폭포란 뜻의 ‘카스케이드(Cascade)’에서 유래한 카스는 폭포같은 시원함, 신선함, 상쾌함을 이번 VBI 리뉴얼에 반영해 카스 특유의 청량함과 역동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해 온 카스의 혁신 정신을 담았다.
카스는 새로운 VBI를 전제품 패키지에 적용, 한층 더 세련되고 정제된 이미지로 새 단장했다. 브랜드 로고가 전면에서 한눈에 들어오도록 조정하고 서체도 간결하게 정리해 가독성을 높였다. 배경에는 폭포를 연상시키는 방사형 직선 디자인을 적용해 카스 특유의 신선함과 청량감을 시각적으로 더 돋보이게 했다.
카스는 27일 ‘카스 프레시’를 시작으로 전제품 리뉴얼 패키지를 자사 공식 SNS 채널에서 차례로 공개한다. 신규 디자인은 ‘카스 프레시’를 비롯해 ‘카스 라이트’, ‘카스 0.0’, ‘카스 레몬 스퀴즈’ 등 전 제품에 걸쳐 4월부터 적용된다.

컬리, 150억 상당 자사주 공개 매입
컬리가 15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공개 매입한다. 컬리는 27일 이사회에서 자기주식취득에 관한 안건을 의결했다.
매입 예정 주식수는 보통주 최대 100만주로 컬리 전체 발행주식의 2.4%다. 매입 금액은 최근 장외시장 매매 체결가를 참고해 주당 1만5000원으로 결정했다. 총 매입액은 150억원 규모다.
컬리 주식을 보유한 주주는 4월11일부터 5월7일까지 주식 양도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과 매매계약 체결은 NH투자증권이 위탁 중개한다. 작년 12월31일 기준 주주에게는 우편 통지가 됐으며 통지를 못받았거나 이날 이후 취득한 주주는 NH투자증권에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컬리측은 지난 수개월간 검토한 사안으로 장외 주식시장에서의 주가 안정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현재 장외시장에서 컬리 주식은 극히 적은 물량이 거래되고 있지만 공급과 수요가 원활치 않아 시장특성상 회사의 본질이 적절히 반영된 거래가 이뤄지지 않고 있어 수급량 조절이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또 투자자중 유동화를 원하는 주주에게 엑시트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고 덧붙였다.
김종훈 컬리 경영관리총괄(CFO) 부사장은 “지난해 조정 EBITDA 흑자를 달성하며 증명한 현금 창출 능력을 기반으로 회사를 믿고 투자해주신 주주들에게 보답함과 동시에 컬리의 기업가치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드리고자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며 “자사주 매입은 현금 흐름과 경영 전략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며, 지난해 말 기준 현금성 자산도 2237억원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 여력도 충분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경북에 석수1만명 지원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가 최근 경상도에서 일어난 대형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들을 돕기 위해 먹는샘물 ‘석수 500ml’ 1만병을 지원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경북도 일대에서 발생한 이번 산불의 피해지역중 하나인 경북 청송군청을 통해 구호물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전달된 구호물품은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분배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과거에도 각종 재난 및 재해로 피해를 겪은 지역의 주민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왔다고 밝혔다. 지난해 수해로 특별 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충청북도 영동군, 옥천군에 석수 약 3만2000병, 2023년에는 수해 피해를 입은 청주 오송읍과 충북 괴산군에 각각 석수 1만5000여병을 지원했다.
박재범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양사 주종, 보통주 1750원 배당 결의
삼양사(대표 강호성, 최낙현)가 27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1층 강당에서 제14기 정기주주총회를 갖고 제14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개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가결시켰다.
삼양사는 2024년 매출액 1조9663억원, 영업이익 775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제1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1750원, 우선주 1주당 1800원을 현금배당키로 했다.
최낙현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삼양사는 지난해 화학업계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사업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울산에 스페셜티 공장을 준공해 국내 최대규모의 알룰로스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전고체 배터리사업 투자를 본격화하는 등 스페셜티 소재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졌다”며 “올해는 변화와 혁신의 패러다임을 받아들여 생활의 잠재력을 깨우고 인류의 미래를 바꾸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주전부리 영업사원' 인성과 계약 연장
롯데웰푸드가 공식유튜브 콘텐츠 주전부리 영업사원에서 활약중인 보이그룹 SF9의 인성과 진행자 계약을 올해말까지 연장했다.
주전부리 영업사원은 롯데웰푸드 공식 유튜브 채널 맛깔스튜디오의 대표 콘텐츠로 글로벌 소비자를 공략하는 K-과자 토크쇼다. 명동, 홍대, 성수 등 관광명소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롯데웰푸드 제품을 소개하며 이야기를 나눈다. 진행자인 인성은 특유의 친화력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K-과자의 매력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주전부리 영업사원 콘텐츠는 인성의 활약으로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몽쉘 덕후’로 알려진 인성은 롯데웰푸드 제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며 진정성 있는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주전부리 영업사원의 흥행에 힘입어 유튜브 채널 맛깔스튜디오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지난해 채널 콘텐츠 총 조회수가 2023년 대비 8배 늘었고 구독자 반응(좋아요, 댓글)은 20배 이상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SF9 인성은 “K-과자 홍보로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글로벌하게 뻗어가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푸디스트 가루쌀, '전략작물 제품화사업' 선정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25년 전략작물 제품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국산 밀, 콩, 가루쌀 등 전략작물의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모한 이번 사업에서 푸디스트는 그룹사 사조동아원과 협업해 수입 밀가루를 대체할 식자재로 국내산 가루쌀 배터믹스를 활용한 돈까스, 부침가루, 튀김가루 등을 제안했다.
푸디스트측은 지속가능한 식자재 개발과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노력이 인정을 받았다며 특히 가루쌀을 활용한 배터믹스는 기존 밀가루보다 더 바삭한 식감을 제공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푸디스트는 이번 사업자 선정으로 정부 보조금 지원아래 제품개발을 진행하게 되며 생산은 그룹사인 사조동아원이 맡는다.
푸디스트 전략상품팀 박지원MD는 "이번 사업자 선정을 계기로 국내산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도우며 가루쌀 등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의 연구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뚜기, 라면박람회 참가…글로벌시장 공략
오뚜기가 K-라면 대표 브랜드인 '진라면'을 글로벌시장에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오는 4월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매회 약 7만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대규모 행사로 글로벌시장에서 국내 대표 먹거리로 자리잡은 K-라면을 전세계에 소개하는 자리다. 오뚜기는 진라면의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해 BTS 진과 함께한 신규 캠페인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뚜기는 박람회기간 ‘진짜 Love’ 컨셉으로 꾸며진 부스를 통해 최근 업그레이드된 진라면 매운맛과 국내에서는 맛볼 수 없는 수출 전용 라면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식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대형 진라면 조형물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하고 오뚜기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글로벌 진라면과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뚜기는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해 BTS 진과 함께 ‘진짜 LOVE’ 컨셉의 진라면 글로벌 캠페인을 론칭 했으며 지난 1월에는 미국 최대 식품 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Winter Fancy Food Show)’에서 영문 ‘Jin’을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진라면 패키지를 소개한 바 있다.

정관장, 美래퍼 에브리타임 섭취 영상 100만회 조회
KGC인삼공사는 미국의 유명 래퍼 카디비(Cardi B)가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섭취하는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미국 현지에서 홍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정관장에 따르면 카디바는 지난 13일 자신의 틱톡을 통해 홍삼이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를 극찬해 많은 힙합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미국에서 판매중인 ‘에브리타임 2000mg’와 ‘에브리타임 레몬’을 직접 섭취하는 리뷰 영상에서 카디비는 “30대가 됐고 출산한지 얼마 안돼 요즘 너무 졸리고 피곤하다. 마이애미, LA, 뉴욕을 다니면서 피로가 많이 쌓였는데 한국의 홍삼 ‘에브리타임’을 먹고 나니 완전 깨어있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카디비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랩 앨범’ 부문을 수상하고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수차례 1위를 기록한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여성 래퍼중 한 사람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미국 최정상 여성래퍼 카디비가 SNS에 에브리타임을 언급한 영상에 대한 미국 현지인의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현지인 맞춤 제품 개발과 해외 유통망 확대를 통해 글로벌 탑티어 종합건강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대한제분, 정지선셰프와 함께한 뉴욕 팬밋업 성료
대한제분이 정지선 셰프와 뉴욕 팬밋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맨하탄 중심부 'Anytime Bar & Billiards'에서 열린 이번 팬밋업 행사는 정지선 셰프가 현지 팬들과 직접 만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팬밋업 행사에서 정 셰프는 흑백요리사에서 화제가 되었던 바쓰 퍼포먼스를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행사 참석자들에게는 곰표 부침·튀김가루, 팝콘·나쵸·오징어튀김 등 곰표제품들을 증정했다.
대한제분과 정지선 셰프는 협업을 통해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뉴욕에 위치한 애니타임(ANYTIME Hospitality)' 소속 한식 퓨전 레스토랑 2곳에서 9개의 콜라보 메뉴를 선보였다. 팝업기간 선보인 메뉴 일부는 곰표와 식자재 전문 브랜드 대한제분쿡스 제품들을 활용해 완성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풀무원, '바릴라파스타 챔피언십' 참가자 모집
풀무원식품이 글로벌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Barilla)사가 주최하는 ‘2025 바릴라 파스타 챔피언십 APAC’ 참가자를 모집한다.
‘바릴라 파스타 챔피언십 APAC’은 바릴라가 아태지역 셰프들을 발굴하고 시장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하는 APAC 파스타 요리경연대회로 올해로 2회째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인도 등 아태 9개국의 셰프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2025 바릴라 파스타 챔피언십 APAC’은 국가별로 서류 심사를 통과한 6명을 대상으로 국가별 본선을 진행한다. 선발된 본선 참가자들은 지원시 제출한 레시피로 경연을 벌인다. 심사는 바릴라 APAC 총괄셰프 등 요리 전문가들이 맡는다.
올해부터는 한국 본선 경연에 선발된 6명의 셰프에게 3개월간 총 300만원 상당의 바릴라 파스타가 제공된다.
본선(7월24일)을 거쳐 선발된 최종 1인은 10월2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는 ‘그랑 피날레’에 나선다. 그랑 피날레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3000유로와 함께 바릴라에서 준비한 ‘이탈리아 미식투어’ 및 ‘우승자 이름이 각인된 전문가용 셰프 재킷’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