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매실' 출시…하이트진로, 라마다신도림에 '켈리 브랜딩룸' 운영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매실' 출시…하이트진로, 라마다신도림에 '켈리 브랜딩룸' 운영   [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5.03.3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 삼삼한데이 저염식단 제공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제로 Chill' 출시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하천정화활동
오뚜기, 죽장연 협업 '빠개장 된장찌개 양념' 출시 
농심, 경상권 산불 복구에 5억상당 기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해태제과
ⓒ해태제과

해태제과, '후렌치파이 매실'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하동매실을 바삭한 페스츄리에 담은 ‘후렌치파이 매실’을 출시한다. 후렌치파이가 새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인 매실과 첫선을 보이는 셈이다. 제철에 먹어야 더 맛있는 만큼 43만개만 한정 생산한다.

해태제과에 따르면 후렌치파이는 감귤, 애플망고 등 다양한 계절과일로 고객 입맛을 사로잡으며 연매출 150억원을 돌파하고 있다. 그 인기를 이어받아 청량함 가득한 매실을 담아 이른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을 돋게할 예정이다.

특히 64겹 페스츄리에 국산 매실잼을 올려 바삭한 식감사이 상큼함이 일품인데 파이의 수분관리를 위한 최적의 가열공정을 통해 오랜기간 보관해도 바삭함이 느껴진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한 진한 과육이 일품인 토종 하동산 매실을 사용해 달콤함과 새콤함을 동시에 챙긴 것이 또하나의 강점으로 레트로 트렌드를 통해 전세대 입맛을 공략할 예정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달달함과 새콤함이 입맛을 자극해 온 가족 봄나들이 간식으로 제격”이라며 “갓 구운 듯한 페스츄리에 향기로운 봄 내음 담은 후렌치파이 매실처럼 다양한 계절 담은 맛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삼삼한데이 '저염식단' 제공

CJ프레시웨이가 3월31일 ‘삼삼한 데이’를 맞아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손잡고 오피스, 산업체, 병원 등 전국 40여개 단체급식장에서 저염 식단을 선보인다. ‘삼삼한 데이’는 나트륨을 줄인 삼삼한 음식을 먹는 날로 식약처가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저염식단은 식약처가 발간한 건강 요리책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에 수록된 메뉴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로는 닭고기 볶음밥, 버섯 순두부찌개, 토마토 오리볶음, 비트 무절임 등이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저염식 조리 노하우를 활용해 나트륨을 줄이고 식재료 고유의 맛과 풍미를 살린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소금·된장·고추장 등 염분류 조미료 사용을 최소화하고 강황·마늘·양파가루 등 향신료나 식초로 간을 맞추는 방식이다. 토마토·비트·바나나 등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도 활용한다. 급식장 내부에는 홍보물을 게시해 저염식의 중요성과 레시피를 소개하고 식사인증 SNS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병원 환자식, 치료식 등 급식 운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건강식을 꾸준히 개발 운영하고 있다. 2014년에는 ‘저칼로리 저염 레시피’ 서적을 출간했으며 2018년에는 식약처 주관 ‘저염 급식 요리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에는 △저속노화 식단 ‘슬로잇(SlowEat)’ △슈퍼곡물을 활용한 건강간편식 ‘슈퍼 그로틴’ △맞춤형 영양 관리 프로그램 ‘힐링 밸런스’ 등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는 급식서비스도 운영중이다.

 

ⓒ미켈렙 울트라
ⓒ오비맥주

미켈롭 울트라, PGA투어 직관 이벤트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가 PGA 투어 챔피언십 직관 기회를 제공한다.  

미켈롭 울트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슈페리어 액세스(Superior Acces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한국에서는 PGA투어의 주요 대회를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미켈롭 울트라 알루미늄 병 제품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동반 1인과 함께 8월21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페덱스컵 플레이오프의 대미를 장식하는 ‘투어 챔피언십’을 관람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패키지를 제공한다. 패키지에는 대회 입장권, 미켈롭 울트라 브랜드 존 이용권,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이 포함된다. 당첨자는 7월중 개별 안내된다. 이외 2등, 3등 당첨자에게는 타이틀리스트 골프백, 보스턴백, 미켈롭 울트라 브랜드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이 차등 지급된다. 

응모는 제품 구매 수량만큼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는 6월30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라마다신도림에 '켈리 브랜딩룸' 운영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야구팬을 위해 켈리(Kelly)와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이 협업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라마다 신도림 호텔 일부 객실을 야구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켈리 브랜딩 룸’으로 꾸민다. 야구팬들은 물론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켈리 브랜드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라마다 신도림 호텔은 고척스카이돔 인근에 위치해 야구경기 관람을 위해 방문한 전국 야구팬들이 즐겨 찾는 호텔로 알려져 있으며 숙박객 및 웨딩하객 등 매주 약 1만명의 고객들이 방문한다.

하이트진로는 라마다 신도림 호텔 12층 객실 5개와 객실 로비를 야구 콘셉트 테마 ‘켈리 브랜딩 룸’으로 재단장한다. 해당 객실과 로비는 켈리 브랜드 시그니쳐 컬러인 엠버 컬러를 활용해 꾸며지며 야구경기의 여운을 느낄 수 있도록 야구와 관련된 다양한 소품이 배치된다. 또 ‘켈리 브랜딩 룸’은 켈리 캔맥주(500ml) 4캔 제공 혜택이 포함돼 숙박객들이 켈리와 함께 야구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라마다 신도림 호텔 메인 레스토랑인 카페라라와 호텔내 웨딩홀 연회장 주류 제공 코너도 켈리 생맥주존으로 꾸며 켈리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객실은 호텔예약 어플을 통해 31일부터 예약 가능하고 켈리 생맥주존은 연중 운영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리그 개막을 기념하여 야구팬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와 ‘라마다 신도림 호텔’의 이색 협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소비자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코카콜라사
ⓒ코카콜라사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제로 Chill' 출시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한다.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은 스프라이트 고유의 상쾌함을 기반으로 한모금 마실때마다 입안에서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달콤한 소다향과 스프라이트의 톡쏘는 상쾌함에 쿨링감이 어우러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 최근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로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시원함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제품전면에 ‘아이스 블라스트’라는 설명에 걸맞게 스프라이트를 상징하는 초록색 배경에 하늘색 그래픽을 교차로 배치해 입안에서 퍼지는 시원함을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은 2021년에 출시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인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회사측은 강렬하고 특별한 상쾌함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은 350㎖와 190㎖ 캔 2종으로 출시된다. 오늘 31일부터는 각종 온라인 채널에서 사전 예약이 시작된다. 사전 예약 구매고객에게는 스프라이트 모델인 K팝 그룹 에스파 카리나의 포토카드를 선착순 증정한다. 편의점, 온라인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는 4월부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하천정화활동 

오비맥주 청주공장이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지난 28일 청주시 서원구 외천천 일대에서 서원구와 함께 하천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오비맥주 청주공장은 깨끗한 청주 하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청주공장 환경보건안전팀이 지난 21일 옥포초등학교에 방문해 전교생 18명과 수질개선 효과가 뛰어난 EM(유용 미생물)흙공을 직접 만들고 물의 중요성과 절약 방법, 수자원 관리 방법 등을 교육했다.

이날 만든 100여개의 흙공은 오비맥주 청주공장 인근 하천 ‘외천천’ 정화에 사용됐다. 오비맥주 이철우 청주공장장과 직원, 신민철 서원구청장과 서원구 관계자, 옥포초등학교 학생, 현도면 사무소장, 현도파출소장 등 50여명은 EM흙공을 하천에 던지고 일대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외에도 오비맥주 청주공장은 임직원들의 수자원 보호 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내부 교육을 실시하고 청주공장의 물 절감활동 및 성과를 공유했다.

이철우 오비맥주 청주공장장은 “매년 서원구청과 함께 ‘세계 물의 날’ 맞이 하천 정화 활동 등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물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환경 리더십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죽장연 협업 '빠개장 된장찌개 양념' 출시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해 전통방식의 빠개장으로 만들어 구수하고 깔끔한 맛의 ‘빠개장 된장찌개 양념’을 출시했다.

‘죽장연’은 포항시 죽장면 마을주민이 직접 재배한 지역원료를 활용해 전통장을 담그는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로 오뚜기는 전통방식으로 만든 빠개장을 기반으로 활용해 더 깊고 진한 된장찌개양념을 내놓았다. 오뚜기측은 최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가 확대되는 점과 전통제조방식에 대한 관심도 상승도 고려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죽장연 빠개장 된장찌개양념’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메주를 빠갠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빠개장)로 깊고 구수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표고버섯과 멸치육수로 시원한 감칠맛을 더해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역 농가 상생에 기여하기 위해 재래식 전통 된장인 ‘죽장연 빠개장’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하여 다양한 전통 방식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농심
ⓒ농심

농심, 경상권 산불 복구에 5억상당 기부

농심이 경상권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현금 3억원을 기부하고, 긴급구호물품을 추가 지원한다. 

농심은 역대 최대의 피해가 발생한 해당지역의 조속한 복구와 피해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또한 경북지역 이재민을 위해 라면과 생수 6만개를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농심은 지난주 산불 진화 인력과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을 위해 재난구호물품 12만개(이머전시푸드팩 6천세트)를 2차에 걸쳐 지원한바 있다. 

농심이 이번 경상권 산불에 지원한 구호물품은 총 18만개로 기부금과 합쳐 총 5억원에 이른다.  

농심 경영기획실장 김보규 상무는 “농심은 재난구호에서 피해복구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며 “산림과 민가, 시설 복구를 위해 물품과 인력을 추가적으로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