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원순 시장, 간첩 추모제 허용 사과해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누리당 “박원순 시장, 간첩 추모제 허용 사과해라”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3.06.1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은 대한민국 정체성 흔드는 세력 뿌리 뽑아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 반대 집회 중인 보수단체 ⓒ뉴시스

새누리당이 남북 당국자 회담이 무산된지 하루가 지난 12일 “박원순 서울시장은 간첩 추모제 허용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난 8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제 22회 민족민주열사·희생자 범국민 추모제>에서 민주화운동에 투신했던 인사들과 함께 간첩행위 등 반국가활동의 전력을 가진 인물 상당수가 추모 대상에 포함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새누리당은 박원순 시장에게 비난의 화살을 집중했다.

새누리당 김근식 수석 부대변인은 “((박 시장의 허용은) 가히 충격적인 일이라 아니할 수 없고, 이 같은 추모행사 장소를 대한민국 수도 서울을 책임지고 있는 박원순 시장이 허가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사안”이며 “박원순 서울시장은 간첩행위·빨치산 활동을 한 인사들이 포함된 추모 행사를 허용한 이유를 밝히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부대변인은 “이번 추모제에 참석한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와 이상규·김재연 의원은 반국가 활동을 벌인 인물들을 민주화운동가로 평가하는지 입장을 밝혀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또 검찰의 단호한 대응을 촉구했다.

김 부대변인은 “보수단체인 라이트코리아가 어제 추모행사를 연 민족민주열사추모연대회의와 행사개최 장소를 허가한 박원순 서울시장을 직무유기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며 “검찰은 이번 기회에 단호한 대응으로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흔드는 세력들에 대해 뿌리를 뽑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새누리당은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종북세력들을 척결하고 민주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을 통해 이룩한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