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지주, 새로운 그룹 CI 확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JB금융지주, 새로운 그룹 CI 확정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5.03.1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유현 기자)

▲ JB금융지주는 그룹의 통일된 이미지를 형성하고 새로운 이상과 가치를 담고자 새로운 심볼마크(Symbol Mark) 및 로고타입(Logo Type) 등을 확정했다고 지난 3일 발표했다. ⓒJB금융지주

JB금융지주는 그룹의 통일된 이미지를 형성하고 새로운 이상과 가치를 담고자 새로운 심볼마크(Symbol Mark) 및 로고타입(Logo Type) 등을 확정했다고 지난 3일 발표했다.

이는 JB금융이 지난해 8월부터 추진한 CI(Corporate Identity) 변경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JB금융은 서체와 그래픽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진 전문가 의견과 그룹 전 임·직원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후보작을 새로운 CI로 선정했다.

새롭게 변경된 심볼마크는 지주 및 전체 자회사(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의 간판, 직원 명함, 배지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주 및 각 자회사 본사와 주력 자회사의 역외지역(서울, 인천, 대전 등) 점포에 우선 적용된다. 역내인 전북, 광주·전남지역 점포는 점포별 리모델링 일정 등을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JB금융 관계자는 "새 심볼마크는 JB금융의 비전과 가치에 내포된 믿음, 고객중심 사상을 모티브로, 또 飛上·信·人·空間이란 개념을 적용해 디자인 했다"며 "로고타입은 세계기록유산인 훈민정음을 모티브로 전통과 새로움이 공존하고, 아름다움과 독창성이 있어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 JB금융은 광주은행과 JB자산운용을 그룹의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해 명실상부한 종합 금융그룹으로 면모를 갖추게 됐다"라며 "이제는 그룹이 통일된 이미지를 형성하고 공동의 비전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 최고의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때"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