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멘디니'와 협업
스크롤 이동 상태바
SPC,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멘디니'와 협업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10.0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SPC그룹은 이탈리아 디자이너 멘디니와 함께 주요 브랜드 제품을 디자인했다고 6일 밝혔다. ⓒ SPC그룹

SPC그룹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산업디자인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이탈리아 디자이너 멘디니와 함께 주요 브랜드의 제품을 디자인했다고 6일 밝혔다.

디자인된 제품은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삼립식품의 주요 브랜드 아이덴터티(BI)를 재해석해 머그잔·유리잔·우산·수첩·휴대전화케이스 한정판 노벨티 제품 등 30종 이다.

노벨티는 머그잔·유리잔·수첩 등에 브랜드 명칭 또는 로고마크를 새겨 판매하는 것으로 사은품·경품과는 구별되는 개념이다.

SPC그룹은 각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되는 테이크아웃 종이컵·쇼핑백에도 멘디니가 디자인한 한정판을 이달 내내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멘디니의 대표작인 와인오프너 '산드로M'을 새롭게 디자인한 '산드로M&SPC'도 내달 출시한다.

SPC그룹에 따르면 멘디니와의 협업 제품은 모두 한정 수량만 생산하며 머그잔은 1만 원, 유리잔은 1만2000원, 우산은 1만5000원, 노트는 1만5000원에 판다. 배스킨라빈스는 서울 홍대 부근에 멘디니가 인테리어에 참여한 콘셉트 매장도 열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협업) 디자인의 주제는 '동심'과 '희망.으로 멘디니가 화려한 색상으로 브랜드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냈다"면서 "멘디니는 SPC그룹의 창립 70주년 기념 엠블렘을 협업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