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FC, 남성은 종신보험·여성은 CI보험 권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생명 FC, 남성은 종신보험·여성은 CI보험 권장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3.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은 고객이 한 가지 상품만 가입한다고 하면 남성에게는 '종신보험', 여성에게는 '치명적질병(CI) 보험'을 권유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 보험에 관심을 가져야 할 연령대는 '30대', 보험이 가장 필요할 때는 '아플 때'라고 응답했다.

삼성생명은 22일 자사 컨설턴트 9571명 대상의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컨설턴트들의 의견이 이렇게 모였다고 밝혔다.

보험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할 연령대 1위는 '30대'로, 생로병사 중 보험이 가장 필요한 시기는 '아플 때'가 꼽혔다.

삼성생명은 실제 보험 영업을 하며 많은 경험을 한 컨설턴트들이 보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살펴보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은 '고객이 한가지 상품만 가입한다고 하면 어떤 상품을 권유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남성에게는 종신보험(53.3%), 실손보험(22.9%), CI보험(20.1%)순으로 여성에게는 CI보험(41.5%), 실손보험(27.6%), 종신보험(22.5%) 순으로 추천했다.

가장이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될 경우 유가족이 큰 어려움을 겪게 돼 남성에게는 종신보험부터 권유한 것으로 분석됐다.

'고객이 해약하려고 할 때 가장 만류하고 싶은 상품은?'이라는 질문에는 실손보험(48.1%), CI보험(22.1%), 종신보험(18.5%)순으로 답했다.

'보험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연령대?'라는 질문에는 30대(38.2%), 40대(35.7%) 등 경제활동을 영위할 때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봤다.

'인생을 살아가며 겪게 되는 생로병사 등에서 보험이 가장 필요한 때?'는 아플 때(55.8%)를 1위로 꼽았다.

'다른 금융 상품 대비 보험 상품의 장점은'이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84.3%) 가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다.

컨설턴트 10명 중 7명은 컨설턴트로서 보람을 느끼는 것으로 확인됐다. '고객과의 만남에서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란 질문에 대해서는 고객이 보험의 가치를 느낄 때(48.5%), 고객에게 보험금이 지급될 때(36.5%) 등이 주된 선택을 받았다.

반면 '고객과의 만남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순간?'에 대해서는 고객이 보험의 가치를 모를 때(52.2%), 고객이 만남을 거절할 때(27.2%), 고객이 보험계약을 해약할 때(19.3%) 순으로 답변했다.

마지막으로 '컨설턴트로 생활하며 보람을 느끼고 있는지?'라는 질문에는 매우 느낀다(34.2%), 조금 느낀다(33.9%) 등으로 답해 10명 중 7명은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섬생명 관계자는 "보험 본연의 가치는 사망, 질병 등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움이 되는 것인데, 컨설턴트들이 영업현장에서 고객과의 교류를 통해 확실히 이를 체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보험은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상품인 만큼 오랜 경험을 가진 컨설턴트들의 조언에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