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장애인 근무 사업장에 후원금·전산기기 기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효성, 장애인 근무 사업장에 후원금·전산기기 기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5.31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효성은 지난 30일 에덴복지재단에서 컴브릿지 사업과 시설개선사업 지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 효성

효성은 지난 30일 파주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일자리창출 사회적 기업 에덴복지재단에서 '컴브릿지(컴Bridge)' 사업과 시설개선사업 자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컴브릿지는 폐기·일반 매각처리 되는 △컴퓨터 △모니터 △프린터 등의 전산기기를 수거, 재활용할 수 있도록 부품을 분해하는 사업으로 장애인을 채용, 일자리를 제공한다.

효성은 컴브릿지 사업 후원을 위해 지난 2014년과 2015년 각각 1358대, 1847대의 전산기기를 기증했으며, 올해에는 약 2000대 가량을 추가로 추가 기증할 계획이다.

또한 효성은 90여 명의 장애인이 근무하고 있는 에덴복지재단 사업장의 노후된 시설 개선을 위해 4000만 원을 지원한다.

시설개선사업 자금은 쓰레기 종량제 봉투 생산에 활용되는 제대기 등 노후 설비들을 교체하는 데 쓰이며, 장애인들의 근로여건 개선과 안전한 일자리 환경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효성은 '교육과 나눔을 통해 수혜자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는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지난 2013년 9월 장애인 일자리창출 사회적기업인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