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윤리의 날’ 행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글로비스, ‘윤리의 날’ 행사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6.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2일 '윤리의 날'을 맞아 현대글로비스 윤리경영리더 협의체 담당자들이 윤리경영 표어가 적힌 홍보물을 출근하는 임직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에서 기업의 윤리경영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임직원의 청렴 의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윤리의 날'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윤리'와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을 '윤리의 날'로 지정하고 2014년부터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윤리실천 서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윤리의식 홍보물 배포, 윤리 메시지 영상 방송, 윤리 관련 4행시·UCC 공모전 개최 등 윤리경영 준수 의지를 다지기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함께 실시됐다.

특히 김경배 사장은 출근하는 임직원에게 '마음 속 윤리의식, 행동 속 윤리실천'이란 윤리경영 표어가 적힌 홍보물을 직접 전달하는 한편 임직원 대표와 함께 윤리실천 서약자로 직접 나서 전 임직원에게 회사의 강력한 윤리경영 의지를 전했다.

김 사장은 "윤리가 단순한 사회적 책임이 아닌 기업 경쟁력의 핵심임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원칙을 지키고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을 펼쳐 존경 받는 회사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11월 한국윤리경영학회가 주관하는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난해 9월에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지표인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Asia-Pacific)'와 'DJSI 코리아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Korea)'에 국내 물류기업으로는 최초로 2년 연속 동시 편입됐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